세계일보

검색

마이데이터 기반 고객 자산 맞춤 관리 [재테크 특집]

입력 : 2021-11-21 19:59:15 수정 : 2021-11-21 19:59:15

인쇄 메일 url 공유 - +

IBK기업은행 ‘i-ONE’
IBK기업은행이 개인자산관리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이 마이데이터 기반 고객의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금융 요구를 파악한 후, 가장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IBK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를 오는 12월1일 출시할 예정으로 이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i-ONE 자산관리’는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소비패턴 분석,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신용점수 관리, 부동산 시세정보, 청약 컨설팅, 미래연금 예측 등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기업은행의 주거래 고객이 중소기업 경영자와 근로자인 점을 감안해 기존에 고소득 자산가들에게만 제공되던 자산관리서비스를 마이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확대·제공할 예정이다.

IBK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는 통합자산 조회와 소비·지출분석, 신용·부채관리 등 자산관리의 기본 기능에 충실하는 것은 물론, ‘나의 정부지원금 찾기’, ‘소액투자서비스’ 및 중소기업 채용전문 사이트인 ‘아이원잡(i-ONE JOB)’과 연계한 구직활동 지원 등 금융생활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담을 예정이다.

자산관리서비스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도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인 ‘i-ONE뱅크’에서 손쉽게 모든 금융기관의 흩어진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쉬운 사용자환경(UI)과 친근한 디자인으로 고객접근성 및 이용편리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는 오는 12월1일부터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인 ‘i-ONE Bank(아이원뱅크)’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기업은행은 오는 30일까지 ‘i-ONE Bank’ 메인 화면과 전용 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응모한 고객을 대상 중 총 2만5000명에게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권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5000원권 △아리따움 모바일 금액권 5000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000원권 △CU 모바일 금액권 5000원권 중 고객이 선택한 상품권을 추첨해 제공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지연 '청순 볼하트'
  • 김지연 '청순 볼하트'
  • 공효진 '봄 여신'
  • 나연 '사랑스러운 꽃받침'
  • 있지 리아 ‘상큼 발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