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 10일 코엑스서 개막

입력 : 2022-11-10 01:00:00 수정 : 2022-11-09 13:59: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옥외광고 산업 분야 디지털 및 ESG 트렌드 선보여

코엑스(사장 이동기)와 한국옥외광고협회중앙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옥외광고업 전문 전시회인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KOSIGN 2022)’이 10일부터 사흘간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0회째를 기념하는 이번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이하 코사인전)은 프린팅 장비, 소재, 후가공 장비를 포함한 다양한 옥외광고 관련 분야 기업들이 4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하여 업계 최신 트렌드와 신장비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코사인전은 중장기적으로 옥외광고 시장의 확장을 선도할 디지털 프린팅 관련 기업이 대거 참가하여 업계 내 새로운 영역에서 신기술이 어떻게 접목되고 활용되는지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업계 관계자와 참관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11일에는 옥외광고업 내 ESG 트렌드와 지속가능성을 위한 사이니지를 논하는 전문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각 세션별로 ‘지속가능성’, ‘친환경’과 ‘미래의 사이니지’를 주제로 열려 업계 전문가들의 네트워킹 및 정보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올해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코엑스와 한국지방재정공제회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옥외광고산업전’이 동시 개최된다. ‘동행, 옥외광고 오늘과 내일’을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업계 성과 공유, 관련 정책 홍보 등 옥외광고 산업의 현주소와 발전 방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 “디지털 강세와 지속가능한 사이니지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옥외광고산업의 미래를 한 자리에 모았다”며 “안전하고 전문적인 비즈니스 산업 전시회 개최를 통해 우리 옥외광고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