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통업계, 실속 담은 생필품 추석 선물로 ‘재조명’

입력 : 2023-09-14 08:41:29 수정 : 2023-09-14 08:41:2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추석을 앞두고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과일과 고기 등의 먹거리 물가가 뛰어올라 이번 명절에는 그동안 늘 사랑받았지만 특별한 취급은 받지 못했던 생필품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특히 세탁세제나 바디로션 등 생필품으로 구성된 선물은 가성비까지 갖춰 실패 없는 추석 선물로 꼽힌다.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의 ‘세탁 세제’와 ‘섬유유연제’는 민감한 피부의 아기와 성인을 위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중성 아기 세제, 유연제다. 아이 피부에 옷이 오래 닿아있는 만큼 자연 유래 세정 및 유연 성분 함유로 피부 자극도 0.00 무자극 지수를 검증받았으며, 항균 효과 99.9%, 미세 플라스틱 불검출, 유해 성분 무첨가, 생분해도 테스트 등을 완료하여 잔류 세제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토팜 브랜드 담당자는 “EWG 그린 등급 전성분과 비건 인증, 세계아토피협회(WAA) 인증으로 피부가 민감한 아기는 물론 어른 의류까지 온 가족 안심 세탁이 가능하다”며 “동시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훌륭한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특별한 선물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건조한 날씨 탓에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이들을 위한 온 가족 바디로션 제품도 눈길을 끈다.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의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은 식약처로부터 ‘피부장벽 기능을 회복하여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임을 인증받았다.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에는 피부지질 구성 성분인 세라마이드와 보습에 효과적인 판테놀을 미세한 입자로 만든 ‘세라판테-좀(Cerapanthe-some)’이 함유돼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한 곳까지 전달하고 빠르게 흡수시킨다. 

 

인체적용 실험 결과에 따르면 ‘세라엠디 리페어 로션’ 사용 4주 후 가려움 개선도는 42.5%, 수분 함유도는 40.2%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했다. 건강한 피부 표면과 유사한 약산성 제형임은 물론, 향료 등의 피부 유해 성분 10가지를 배제해 민감성 피부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얼굴부터 바디까지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어 어린 아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 로션으로 적합하다.

 

그 밖에 명절증후군을 앓고 있는 주부를 위한 식기세척기용 세제와 온 가족 구강을 고려한 치약 제품도 명절 선물로 손색이 없다.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의 주방세제 대표 브랜드 ‘참그린’의 ‘ZERO POWER 식기세척기용 타블렛 세제’는 구연산 등 자연 유래 성분으로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우려 성분을 모두 배제해 아기 젖병도 안심 세척이 가능하다. 

 

고체 제형의 특성상 물 사용량이 적은 데다, 재생 펄프를 90% 적용한 FSC 인증 종이 박스에 수용성 비닐 포장의 타블렛 30개를 담는 형태로 기존 액상 제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95% 절감해 환경보호에도 효과적이다. 더불어, 고형 제품의 경우 분말이나 액상 제품처럼 계량, 가루 날림, 흘림, 오염 등을 염려하지 않아도 돼 사용 및 보관이 더욱 간편하다.

 

구강 케어 전문 브랜드 ‘시스테마’의 치약 ‘생약의 은혜’는 감초 추출물을 비롯한 6가지 생약 성분을 함유해 치태 및 구취 제거, 충치 예방은 물론 붓고 피나는 잇몸 염증 예방과 잇몸질환 원인 케어 등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흔히 ‘풍치’로 불리는 치은염 관련 임상에서 3개월간 사용 시 대조군 치약 대비 4배 더 높은 개선 효과도 확인됐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VV 린 '강렬한 눈빛'
  • 트리플에스 VV 린 '강렬한 눈빛'
  • 박지현 '순백의 여신'
  • 김민주 '청순 매력'
  • 아일릿 원희 '러블리 끝판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