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질 좋은 마늘 저렴한 가격에…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개막

입력 : 2023-11-02 14:14:08 수정 : 2023-11-02 14:14: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가 3~5일 경북 의성군 시가지 일원에서 열린다.

 

2일 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슈퍼푸드 도시, 의성은 살아있다’를 주제로 생동감 라이브존, 맛 라이브존, 예술 라이브존, 행복 라이브존으로 나뉜다.

 

먼저 생동감 라이브존은 개·폐막식 공연과 의성슈퍼푸드 전시관, 의성 슈퍼푸드 요리 경연대회, 국화 향기거리, 패밀리 팜 놀이터 부스로 꾸며진다. 맛 라이브존은 의성마늘 음식장터, 마늘소 판매장터, 염매시장 먹거리부스가 마련된다.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포스터. 의성군 제공

예술 라이브존은 청년과 사회적경제기업의 플리마켓, 버스킹, 의성 예술인 공연, 의성문화예술거리를 만날 수 있다. 행복 라이브존에서는 의성마늘 판매장, 셔틀버스 승강장을 운영한다.

 

부대행사도 풍성하다. 의성 슈퍼푸드 요리경연대회와 도전 슈퍼푸드 별난대결, 문화예술 공연 경연대회, 소소한 청소년 페스티벌 등이 대표적이다.

 

행사 동안 의성마늘시장에서는 고품질 의성마늘을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군은 축제 동안 우수 농특산품 구입에 어려움이 없도록 우체국 택배를 운영하고 축제장 주변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축제장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이동 약자를 위해 휠체어·유모차를 대여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슈퍼푸드 의성마늘의 맛을 즐기고 의성의 늦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풍성하게 축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의성=배소영 기자 sos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신혜 '미소 천사'
  • 박신혜 '미소 천사'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
  • 박규영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