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장기수 출판기념회 열고 천안병 국회의원 출마 예고

입력 : 2023-12-10 10:44:27 수정 : 2023-12-10 10:44: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장기수 국회 공직자윤리위원이 지난 9일 ‘오늘도 희망을 말하는 이유’ 출판기념회를 개최하고 내년 4월, 국회의원 선거 천안시병지역구 출마를 예고했다.

 

장기수(맨 앞) 국회 공직자윤리위원이 지난 9일 충남 천안시 나사렛대학교 경건관에서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2022년 대선 당시 이재명 당대표 경선 후보 충남총괄상황실장을 맡았던 장 위원은 이날 출판기념회에서 혁신을 통해 강한 민주당을 만들고, 민생을 지킬 것을 확신했다. 무너지는 대한민국을 지켜내기 위해서는 중앙 정부와 국회의 제대로 된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장 위원은 “피와 땀을 흘리며 지키고 이루어냈던 대한민국의 역사가 한 사람으로 인해 무너지는 것을 지켜보았다”면서 “폭주 기관차를 멈추고 검찰 독재를 끝내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한다는 의지를 이 책에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재명 당대표와 함께 복지국가를 넘어 인간의 기본적인 삶을 보장하는 기본사회로 가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판기념회를 찾은 지지자들과 포토존에서 기념 활영하는 장기수(왼쪽 세번째)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민주당 이정문 의원(천안병), 양승조 전 충남지사, 복기왕 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이규희 전 의원, 이재관 전 천안시장 후보를 비롯해 전현직 시도의원이 대거 참석했다.

 

천안병지역구는 현역 이정문 국회의원, 국민의힘에서는 이창수 당협위원장과 신진영 전 대통령실 행정관이 출마 후보군으로 거론되고 있다.


천안=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고민시 '매력적인 눈빛'
  • 고민시 '매력적인 눈빛'
  • 지지 하디드 '완벽한 미모'
  • 웬디 '상큼 발랄'
  • 비비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