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글로벌문화예술지원협회, 문화예술사업 등 정기기부 협약 체결

입력 : 2024-01-19 15:46:00 수정 : 2024-01-19 15:45:5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24 한국라틴DJ페스티벌, 2024. 1. 19~21. 홍대앞 클럽 일대 개최
사진 제공: 사단법인 글로벌문화예술지원협회

사단법인 글로벌문화예술지원협회(이사장:윤수병)는 플라잉케이 주식회사(대표: 김윤구)와 문화예술사업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정기기부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모바일 플랫폼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는 시민들의 문화예술 일상회복을 위한 사회공헌서비스 사업 일환으로 플라잉케이는 사단법인 글로벌문화예술지원협회의 주요사업(공공사업, 문화사업, 지원사업, 후원사업) 등 활성화를 위해 정기 기부하기로 했다. 

 

플라잉케이(주)는 사회공헌사업 활동과 상징성을 감안할 때 앞으로 문화예술 활성화 및 아티스트·전문가 지원 및 후원 등이 활발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김윤구 플라잉케이(주) 대표는 “법인 활동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한다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기부금 후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문화와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정기후원을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문화예술 활동을 제공하고 유기적인 네트워크 활동을 체계화해 건강하고 안전한 문화예술이 구축될 수 있도록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문화예술지원협회는 플라잉케이(주)에서 기부한 기부금을 바탕으로 일상 문화스포츠인 라틴문화 아티스트 및 전문가 발굴, 문화스포츠 교육&연구, 댄스 네트워크 강화 등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윤수병 이사장은 “라틴댄스 문화예술 저변확대를 위해 이번 기부금을 바탕으로 스페인으로 출전하는 국가대표 라틴 살사팀(그라시아스)를 지원하게 되었다”며 “2024년 소셜 라틴댄스 문화의 영향력 증진 및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글로벌문화예술지원협회는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 사업, 교육, 연구&학술, 기부, 재원조달, 환원사업 등 다방면의 문화예술 활동을 추진하는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19일부터 21일까지 대한라틴디제이협회와 공동주최로 ‘2024한국라틴DJ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손예진 '순백의 여신'
  • 손예진 '순백의 여신'
  • 이채연 '깜찍하게'
  • 나띠 ‘청순&섹시’
  • 김하늘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