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계에 도전”…롯데월드타워, 수직마라톤 '스카이런' 참가자 모집

입력 : 2024-03-12 09:30:19 수정 : 2024-03-12 09:30: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롯데물산은 다음 달 20일 롯데월드타워 전망대까지 계단을 오르는 수직마라톤 대회 ‘2024 스카이런’ SKY RUN)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스카이런은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 123층 전망대까지 2917개 계단을 뛰어오르는 대회다.

 

지난 2023년 열린 스카이런 대회. 롯데물산 제공

롯데물산이 2017년부터 매년 봄에 개최한 이 대회에 작년까지 모두 80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따뜻한 세상을 위한 아름다운 도전’이라는 테마로 참가자들에게 도전정신과 건강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국내 재활치료 환아들에게는 건강한발달과 성장 지원을 위해 기획했다.

 

대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경쟁 부문 1500명과 비경쟁 부문 등 2200여 명으로 역대 스카이런 중 가장 큰 규모다. 참가 접수는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롯데온 스카이런 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이다. 참가비는 5만원이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국내 최초의 소아재활전문 병원인 ‘보바스어린이의원’의 재활센터 건립 및 운영 기금으로 사용된다.

 

올해 대회에는 성인 보호자 1명과 초등학생 자녀 1명이 함께하는 ‘키즈 스카이런’ 프로그램도 신설했다. 키즈 스카이런 참가 희망자는 롯데온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팀을 선정하며 별도 참가비는 없다.

 

본 대회 레이스를 완주한 참가자들에게는 메달과 함께 완주 인증서, 롯데칠성음료와 코리아세븐의 간식과 음료, 푸마코리아 할인쿠폰 등이 담긴 ‘완주 키트’를 지급한다. 경쟁 부문 1등∼3등에게는 트로피와 롯데 상품권 123만원권, 시그니엘서울 스테이 2인 식사권, 30만원 상당 푸마코리아 상품 교환권 등 시상품이 수여된다. 장재훈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국내 최고 수직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분의 도전과 열정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따뜻한 세상을 위한 아름다운 도전에 롯데월드타워가 항상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물산은 대회 당일 안전 운영에도 총력을 기울여 레이스 구간 3개 층마다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해 실시간 사고를 예방하고, 총 7개 구역에 응급구조사도 배치해 비상상황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한다. 추가로 야외에는 구급차 3대와 의료진, 관할 소방 인력 등도 대기할 예정이다.


김기환 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주명 '완벽한 미모'
  • 이주명 '완벽한 미모'
  • 수지 '우아한 매력'
  • 송혜교 '반가운 손인사'
  • 김희애 '동안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