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주시, 2024년 주민공동체 공모사업 비전 선포식

입력 : 2024-04-16 17:18:00 수정 : 2024-04-16 16:47: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16일 시청사 내 알천홀서 ‘주민(마을) 공동체 비전 선포식’
경주시, 6년차 공모사업 시행하며 마을 공동체 생태계 조성
에이펙 정상회의 경주 유치 기원 퍼포먼스도 펼쳐져

경북 경주시가 16일 오후 시청사 내 알천홀에서 ‘2024년 주민(마을)공동체 공모사업’ 비전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은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 올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34개팀 주민 대표 150여명이 참석해 사업 비전을 함께 공유했다.

경주시는 16일 시청사 내 알천홀에서 ‘2024년 주민(마을)공동체 공모사업’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앞서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한 경주시 주민(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주민조직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힘을 모아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마을 발전을 위해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 사업의 목적이다.

 

행사 1부는 △경과보고영상 △비전선언 및 선포 △공모사업추진 업무협약체결 △전문가 초청 강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2부는 톡톡콘서트로 △공동체 및 회계교육 △질의응답으로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경주시는 16일 시청사 내 알천홀에서 ‘2024년 주민(마을)공동체 공모사업’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 후 에이펙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역 고유의 공동체 문화를 창출하는 선언문 비전과 핵심 가치 실천을 위한 참여와 헌신을 다짐하는 등 에이펙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기원하는 행사도 함께 가졌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전국 최고의 주민 마을 공동체 공모 사업의 메카로의 도약을 선포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을 공동체 생태계 조성에 힘쓰는 주민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를 드리고, 경주시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과 도약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웬디 '상큼 발랄'
  • 웬디 '상큼 발랄'
  • 비비 '아름다운 미소'
  • 강나언 '청순 미모'
  • 문가영 '부드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