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PR학회, 2024 봄철 정기 학술대회 개최

입력 : 2024-04-17 18:00:00 수정 : 2024-04-17 17:59: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PR학회는 오는 19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봄철 정기학술대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전북특별자치도의 지역브랜드와 시각적 아이덴티티, 전북특별자치도의 PR 활동 현황이 공유된다. 다른 지역 사례를 비교·분석한 결과를 발표하는 ‘전북특별자치도 특별기획 세션’에서는 전북특별자치도 PR 커뮤니케이션 목표 수립과 전략은 물론 관련 콘텐츠 개발 방안이 제시된다.

 

학계 정책PR 전문가 및 전 문화체육관광부 홍보기획관 등이 참석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수십 편에 달하는 특별기획 논문과 학술논문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빅데이터·AI기업 RSN(Restructure Social Network) 박정호 상무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어떻게 AI를 활용한 정책PR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전북특별자치도 세션’외에도 다양한 세션이 진행되는데, ‘KPR 세션’에서는 AI를 활용한 공공기관의 위기관리 사례 등이 발표되고, ‘한국환경연구원 세션’에서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환경 커뮤니케이션의 방향이 ESG 관점에서 다뤄진다. ‘에델만 세션’에서는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이 소개되며 ‘아이컴 세션’에서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의 효율적인 정책 PR에 대한 논의가, ‘디엔시 컴퍼니 세션’에서는 공기업의 ESG 활동이 PR의 공적 가치와 어떻게 결합되는지 심도 있는 논의가 펼쳐진다.

 

한국PR학회 홍문기 회장은 “지금까지 한국PR학회는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봉사해 왔다”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전북특별자치도와 도민들은 물론, 우리 사회의 다양한 조직과 공중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문제들이 PR의 공익적 가치를 중심으로 해결되되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권은비 '반가운 손인사'
  • 권은비 '반가운 손인사'
  • 이주명 '완벽한 미모'
  • 수지 '우아한 매력'
  • 송혜교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