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AI가 내 취향 분석해 차 추천… 엔카닷컴, ‘엔카믿고’로 서비스 리브랜딩

입력 : 2024-06-22 06:01:23 수정 : 2024-06-22 06:01: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대표 중고차 거래 서비스들을 ‘엔카믿고’로 통합해 리브랜딩한다고 21일 밝혔다.

 

엔카믿고의 화상 상담 모습. 엔카닷컴 제공

엔카닷컴은 엔카믿고를 통해 일반 딜러와 고객 간의 건강한 중고차 거래를 위한 상담, 결제, 탁송, 금융, 환불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엔카믿고는 일반 딜러 매물 중 엔카가 진단하고 확인한 차량을 대상으로 한다. 대상 차량 구매 시 엔카를 통해 믿고 배송, 믿고 방문, 믿고 화상 상담 등 원하는 방식대로 진행할 수 있다. 7일간 타보고 구매 결정할 수 있는 ‘7일 책임환불제’도 제공된다. 

 

중고차 진단 서비스도 재단장됐다. 기존 무사고와 옵션 유무, 등급을 확인하는 ‘엔카진단’이 진단 및 검수 범위를 확대해 ‘엔카진단 플러스’로 재편된다. 엔카 모바일 앱 등에서 진단 범위를 플러스 제도로 확인해 차량을 탐색해 볼 수 있다.

 

중고차 탐색과 거래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홈 화면도 개편했다. 모바일 홈에서는 고객 검색 및 조회 차량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이 분석해 나에게 딱 맞는 추천 차량과 나와 관심 차량이 비슷한 고객의 선호 차량을 추천받을 수 있다. 지역·연령·성별 기반 베스트 모델을 분석한 ‘가장 많이 본 차량’,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인기 상승 톱 모델’ 등 중고차 트렌드도 확인할 수 있다.


백소용 기자 swini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박신혜 '미소 천사'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