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촌에서 꿈을 찾는 청년 이야기… 농식품부, 다큐 방영

입력 : 2024-07-18 11:01:00 수정 : 2024-07-18 10:40: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농촌에서 꿈을 찾는 청춘들의 이야기.’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과 다양한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청년들의 사례를 소개한 다큐멘터리 ‘청년들의 유쾌한 귀촌 라이프, K-농촌에 산다’를 제작해 국내외에 방영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다큐멘터리는 고령화와 인구 유출로 소멸위기에 놓인 농촌이지만,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매력과 다양한 기회가 열려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지난 3월 농촌 정주인구 확대를 중점으로 발표된 ‘농촌소멸 대응전략’과도 맥락을 같이 한다.

 

이번 다큐멘터리에는 △단기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도시 청년들 △농촌유학 프로그램을 통해 귀촌한 가족 △비어있던 미곡창고를 개조해 가게를 차리고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청년들 △자발적 네트워크를 만들어 서로 발전을 돕는 농촌 창업 청년들 △문화창작 협동조합을 통해 재미와 성취를 느끼는 청년들의 사례가 담겨있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지난 6월 경남 하동에서 열린 청년간담회에서 “우리 청년들이 미래를 걸고 농촌에 온 만큼 청년들이 농촌에서 행복하고, 농업·농촌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청년들의 모든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마했다. 농식품부는 앞으로 청년농뿐만 아니라 농촌 지역 창업 청년들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다큐멘터리는 오는 20일 오후 9시15분 ytn을 통해 국내 방영된 후, 11월 말부터는 미국, 유럽 등 150개국에 방영될 예정이다. 


세종=안용성 기자 ysah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박신혜 '미소 천사'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