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제주에 경찰 교육기관 설립한다…도·경찰청 업무협약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4-07-24 17:59:05 수정 : 2024-07-24 17:59: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심신회복 지원 전문 특화교육”

제주도에 경찰 교육기관이 설립된다.

 

제주도와 경찰청은 24일 경찰청에서 제주도 내 경찰 교육기관 설립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윤희근 경찰청장과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24일 경찰청 본부 대회의실에서 제주도 내 경찰 교육기관 설립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주도 제공

양 기관은 교육기관 설립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 지원과 협력을 강화하고 제주지역 안전 관련 상호 업무 교류를 확대해 유대관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도내 경찰 교육기관 추진과 관련해 양 기관간 상호 소통과 이해 증진, 실무협의체 구성, 필요한 자료와 정보의 적극적 공유 등이 포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설립이 추진되는 경찰 교육기관은 트라우마나 공상 등으로 현장근무가 어려운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제주의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진행되는 ‘심신 회복 지원 전문 특화교육’ 등 특성화된 교육을 통해 건강한 현장 복귀를 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영훈 제주지사는 “제주는 해안경비, 자치경찰 등 제주지역만의 특화된 다수의 경찰 활동을 진행하고 있어 각종 특화교육에도 적합한 지역”이라고 설명했다.

 

윤희근 경찰청장과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24일 경찰청 본부 대회의실에서 제주도 내 경찰 교육기관 설립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주도 제공

오 지사는 “경찰 교육기관 설립으로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인근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주도정은 도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지켜나가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제주 경찰교육기관은 상처받은 경찰관들에게 체계적인 심신회복 특화교육을 실시하려는 것”이라며 “결과적으로 현장 치안역량을 한층 더 강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교육기관 설립 시 지역경제에 보탬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제주 경찰들이 새 교육시설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으며 제주의 치안역량을 한층 더 발전시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 교육기관 부지는 제주시 봉개동 명도암 제주4·3평화공원 인근 공유지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제주=임성준 기자 jun2580@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박신혜 '미소 천사'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