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CJ온스타일, 블록버스터 ‘모바일 라방’ 선보여

입력 : 2024-08-23 05:00:00 수정 : 2024-08-22 20:22: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연예인 앞세운 5개 새 프로 준비
“외부 채널까지 확장 혁신 이룰 것”

CJ온스타일이 배우 한예슬, 가수 선예·소유 등의 스타를 앞세워 새로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선보인다. 대형 콘텐츠를 만들어 소비자 이목을 모아 성장세가 가파른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CJ ENM 커머스 부문의 CJ온스타일은 22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신규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김지현 CJ ENM 커머스 부문 성장추진실장은 “올 상반기 국내 전체 이커머스 시장 성장률은 10%에 불과하지만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시장 성장률은 27%를 기록했다”며 “이 중 올 상반기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성장률은 81%로 매년 시장 성장률을 상회하며 성장 중”이라고 강조했다.

김 실장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익숙한 ‘블록버스터의 법칙’ 전략처럼 이번 모바일 라이브쇼 신규 프로그램이 CJ온스타일 전체 라이브쇼의 브랜딩 및 기존 프로그램들의 이정표가 되는 선도 콘텐츠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특히 과거 대비 외부 플랫폼에도 라이브쇼 유통이 가능한 만큼 효율적인 투자를 확대할 수 있어, 원플랫폼 전략(모바일부터 TV까지 멀티 채널 융합 전략)을 외부 채널까지 확장하는 커머스 혁신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CJ온스타일이 공개한 신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은 총 5개다. 패션 분야는 배우 한예슬이, 뷰티는 가수 소유, 리빙은 배우 겸 모델 안재현, 프리미엄 유아동은 가수 선예, 신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에는 방송인 김소영이 MC로 나선다.


권이선 기자 2su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신혜 '미소 천사'
  • 박신혜 '미소 천사'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
  • 박규영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