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국립창원대-한국공학대, 디지털 전환 시대 맞춤형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4-11-06 18:18:21 수정 : 2024-11-06 18:18: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립창원대학교와 한국공학대학교는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교육, 연구, 개발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은 글로벌 제조산업을 위한 교육 협력 사업과 연구 시설 공유, 공동 연구 수행 등 폭넓은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한 교육‧연구‧개발 학술교류 △대학 간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교류 △글로벌 제조산업에 필요한 교육 협력 사업 △연구 시설 공유 및 공동 연구 등이 포함되며 이 외에도 양 대학이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대한 협력도 포함된다.

 

양 대학 관계자들은 교육 및 연구 인프라를 공유하며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박민원 국립창원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하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산업계의 요구에 맞춘 연구와 교육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국공학대와 함께 미래 지향적인 교육과 연구 협력을 실현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수성 한국공학대 총장은 “국립창원대와의 협력은 양 대학의 강점을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제조산업을 선도할 인재 양성과 공동 연구를 통해 대한민국의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대학이 되겠다”고 밝혔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대학 간 공동 교육과정 개발, 글로벌 산업 수요를 반영한 교육 사업 추진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구체화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전환 시대의 인재 양성과 연구 역량 강화를 목표로 상호 발전적인 협력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창원=강승우 기자 ksw@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김성령 '오늘도 예쁨'
  • 이유영 '우아한 미소'
  • 혜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