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홈플러스, ‘솥솥’ 강정 출시 한 달… 강정류 매출 최대 127%↑

입력 : 2024-11-28 15:02:23 수정 : 2024-11-28 15:02: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홈플러스가 델리의 새로운 캐치프레이즈 ‘치킨은 당당, 강정은 솥솥’과 함께 선보인 신제품 ‘솥솥(가마‘솥’ 비법 한‘솥’ 강정)’ 강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0월 첫선을 보인 솥솥은 출시 초기부터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델리 강정류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솥솥 출시 한 달간 델리 강정류 매출은 메가푸드마켓 기준 최대 127% 늘었다. 델리 히트 상품인 ‘당당치킨’의 초기 4주 매출을 26% 초과한 실적이다.

 

솥솥의 인기는 기존 ‘당당치킨’과 ‘솥솥’ 강정 카테고리가 속한 델리 프라이드류 전체 매출 증가에도 기여했다. 실제 솥솥 출시 후 한 달간 델리 프라이드류 매출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대표 점포 기준 최대 101%가량 뛰었다. 이 같은 솥솥의 흥행 덕에 홈플러스 델리 전체 매출도 현재 두 자릿수 이상 지속 성장 중이다. 

 

솥솥은 100% 닭다리살과 특대 사이즈 새우에 오래 끓여 깊은 맛을 내는 특제소스를 버무려 한 솥 가득 담아낸 메뉴로, 가마솥에서 조리한 듯한 맛과 한입 가득 꽉 찬 식감을 마트 델리에서도 즐길 수 있는 강정 브랜드다. 

 

온라인에서도 고객들의 솔직 담백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홈플러스 온라인 리뷰는 상품을 구매하고 직접 배송받은 고객만 작성할 수 있는 만큼 신뢰할 수 있는 객관적 지표 중 하나다. 실제로, 솥솥 온라인 고객 리뷰 중에는 “한입 가득 차는 큼지막한 새우로 만들어 식감이 너무 좋다”, “맛이 다양해 개인별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 “꾸덕한 소스가 잘 굳지도 않아 식어도 맛있다” 등 솥솥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홈플러스 한아름 델리사업팀장은 “고객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솥솥 강정 출시 한 달 만에 유의미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솥솥이 메가 히트 델리 상품인 당당치킨의 성공 계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고객과 꾸준히 소통하고 발전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이선 기자 2su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안유진 '아찔한 미모'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