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이 NMN(Nicotinamide MonoNucleotide)을 함유한 신제품 ‘NMN 엔엠엔’을 12일 NS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
![](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5/02/11/20250211517104.jpg)
NMN은 체내에서 NAD+(Nicotinamide Adenine Dinucleotide)로 전환되는 전구물질로, 연령 증가에 따라 감소하는 NAD+ 보충을 돕는 성분이다. 미국 하버드대 유전학 교수 데이비드 싱클레어의 연구 및 저서를 통해 소개된 바 있으며, 건강 및 노화 연구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NMN 엔엠엔은 효모 유래 NMN과 마그네슘을 최적의 배합으로 담아낸 제품이다. 특히, 미국 LA에 위치한 연구 전문 기업 REAPS Pharma Inc.의 핵심 효모 발효 제조 기술을 적용했으며 1차 세라믹 멤브레인 필터, 2차 나노필터를 거치는 2단계 필터링 과정과 무균 가공 공법을 도입해 안전성과 품질을 강화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시간이 지나면서 감소하는 NAD+의 체내 전환을 돕기 위해 NMN을 최적의 배합으로 담아냈다”며 “근본부터 시작하는 건강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우 기자 realston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