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재명, ‘CBS 김현정’ 저격 글 올렸다가 삭제…“관리자 실수”

입력 : 2025-02-18 20:41:01 수정 : 2025-02-18 20:41:01

인쇄 메일 url 공유 - +

SNS에 ”악의적 프레임“ 비판
1시간 만에 게시물 삭제 조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특정 언론사 프로그램을 비판했다가 삭제했다.

 

이 대표는 이날 SNS에 “이런 악의적 프레임이 다 이유가 있었던 모양”이라며 “‘김현정의 뉴스쇼’가 대체 민주당과 이재명에게 왜 이렇게 심하게 하나 했더니”라고 적었다. ‘김현정의 뉴스쇼’는 CBS 라디오 프로그램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이 대표는 게시물에 지난해 8월 올라온 유튜브 쇼츠(짧은 동영상) 영상 링크를 첨부했다. 이 영상에서 사회자 김현정 앵커는 의료 공백과 관련해 “결국 대통령실하고 얘기 안 되면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랑 민주당 이재명 대표랑 백날 합의해봤자 소용없는 얘기“라고 말했다. 

 

그러자 박성민 정치컨설팅 민 대표는 “대통령실과 여당이 야당을 상대하는 관계는 과거에 북한을 상대하는 미국과 한국 정부의 입장과 비슷하다“며 “대한민국의 동의 없이 과거에는 미국과 북한이 직접 대화를 못 했고, 미국의 동의 없이 남북 대화를 마음대로 합의할 수 없었다“고 했다.

 

이 대표가 올렸던 게시물을 보면 윤 대통령은 미국, 한 전 대표는 한국, 이 대표가 북한으로 비유돼 있다. 이 대표는 이를 문제 삼은 것으로 보인다.

 

이 게시물은 약 1시간 만에 삭제됐다. 이 대표 측은 “계정 관리자의 실수로 삭제 조치했다”고 밝혔다.


구윤모 기자 iamky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나연 '사랑스러운 꽃받침'
  • 나연 '사랑스러운 꽃받침'
  • 있지 리아 ‘상큼 발랄’
  • 장원영 '상큼 발랄'
  • 지예은 '상큼 발랄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