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최화정이 9년간 먹었다고?”…성수에 뜬 ‘특급 비결’ 만나보니

입력 : 2025-04-04 09:30:00 수정 : 2025-04-04 09:27:51

인쇄 메일 url 공유 - +

CJ온스타일, 서울 성수동서 첫 오프라인 팝업
‘슬로에이징’ 키워드, IP·셀럽이 선정한 제품 경험
“발견형 쇼핑의 정점…새로운 커머스 혁신 이어간다”
3일 서울 성수동 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스토어’ 내 ‘최화정쇼’ 공간.

 

“이곳에서 발견형 쇼핑의 정점을 경험할 수 있을 겁니다. CJ온스타일만의 ‘슬로에이징(Slow-aging)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직접 만나보시죠.”

 

CJ그룹 계열 홈쇼핑 기업 CJ온스타일이 모바일과 TV를 넘어 오프라인에 나타났다. 패션·뷰티의 ‘성지’로 불리는 서울 성수동 XYZ에 ‘컴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스토어’를 연 것인데, CJ온스타일의 오프라인 축제는 이번이 처음이다. 컴온스타일은 1년에 2회 진행하는 CJ온스타일의 대표 쇼핑 축제로, 그간 모바일과 TV에서만 진행해왔으나 이번엔 4일부터 8일까지 오프라인과 동시 진행한다.

3일 서울 성수동 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스토어’ 전경.

 

공식 오픈을 하루 앞둔 지난 3일 찾은 컴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스토어는 입구부터 보랏빛 향연이 펼쳐졌다. 내부로 들어가자 CJ온스타일을 대표하는 4개 프로그램에서 엄선한 슬로에이징(저속노화) 관련 상품들이 패션, 리빙, 식품, 뷰티 등 카테고리에 맞게 전시돼 있었다.

 

CJ온스타일의 이번 팝업은 콘텐츠를 탐색하다가 찾아낸 상품이 구매로 이어지는 ‘발견형 쇼핑’을 기반으로 △영상콘텐츠 △상품 △셀러 경쟁력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장하는 데 주안점을 둔다.

 

실제 팝업에 방문한 고객들은 취향과 가치관이 비슷한 셀럽과 인플루언서가 구매하고 소개하는 상품들을 접하고 구매할 수 있다. 상품마다 QR코드로 접속하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으로 연결, 상품 구매까지 이어진다. 전자 태그(NFC‧RFID)가 장착된 상품을 통해 패션 스타일 정보나 하이엔드 주방 시스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등 인기 리빙 제품의 사용 영상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3일 서울 성수동 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스토어’ 내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공간.

 

이번 팝업의 핵심 키워드는 ‘슬로에이징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이다. CJ온스타일은 슬로에이징이 성별을 불문하고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만큼 해당 키워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뷰티, 패션, 리빙, 식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으로 확장된 슬로에이징 큐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다.

 

이날 김송희 CJ온스타일 마케팅전략팀장은 “컴온스타일 기간에 맞춰 발견형 쇼핑의 핵심인 영상 콘텐츠, 상품, 셀러 경쟁력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이번 팝업을 기획했다”며 “CJ온스타일을 대표하는 스타 프로그램들이 제안하는 슬로우에이징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가장 먼저 접한 공간도 슬로에이징존이었다. 먼저 지난 8월 첫선을 보인 후 누적 조회수 1000만 뷰를 기록한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코너에서는 한예슬이 직접 고르고 입었던 옷, 가방 등이 전시돼 있었다. 옷걸이에 장착된 NFC를 태그하니 한예슬의 다양한 스타일링도 확인할 수 있었다.

3일 서울 성수동 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스토어’ 내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공간.

 

이어 랜선 홈투어 모바일 라이브쇼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공간에는 프로그램 대표 아이템인 ‘아티잔 심리스 엠보 싱크볼’ 등 실내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 주방용품 등이 배치됐다.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최화정쇼’ 공간에서는 연예계 대표 동안인 최화정이 실제 먹고 사용하는 제품들이 소개됐다. 최화정이 9년간 먹었다는 오하루 자연가득의 제품 등이 눈에 띄었다. 모바일과 TV에서 함께 선보이는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 코너에서는 방송에서 선보였거나 컴온스타일에서만 선보이는 뷰티 상품들이 전시돼 있었다.

 

이외에도 1일 1개 브랜드의 뷰티 클래스를 진행하는 ‘뷰티백스테이지 체험존’, 일본 팝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가 국내 최초로 컴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에서 공개하는 풋웨어 브랜드 ‘오하나 하타케’의 제품, 360도 포토존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이어졌다. ‘모바일라이브존’에서는 고객들이 모바일 라이브쇼 방송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오는 7일 오후 6시에는 ‘환승뷰티’ 모바일 라이브쇼의 생생한 촬영 현장도 직관할 수 있다.

3일 서울 성수동 CJ온스타일 ‘컴온스타일 쇼케이스 팝업스토어’ 내 ‘겟잇뷰티’ 공간.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들에게만 제공하는 혜택도 있다. 현장에서 추천하는 슬로우에이징 아이템을 발견하고 스탬프를 획득하면 컴온뷰티박스를 포함한 최대 20만원 상당의 선물을 제공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고객과 협력사, 셀럽, 인플루언서 모두가 오프라인으로 나와 CJ온스타일만의 아이덴티티를 경험하고 한껏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미래 커머스로 각광받는 ‘발견형 쇼핑’의 핵심은 영상 콘텐츠와 커머스의 유기적 연결인 만큼, 콘텐츠IP유니버스 확장 전략을 필두로 새로운 커머스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사진=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신민아 '순백의 여신'
  • 신민아 '순백의 여신'
  • 차주영 '시크한 매력'
  • 수지 '청순 대명사'
  • 에스파 윈터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