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통 소식]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지루성 두피용 라인 출시 外

입력 : 2025-04-14 18:26:37 수정 : 2025-04-14 18:26:36

인쇄 메일 url 공유 - +

LG생활건강의 더마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 가 ‘클리니컬 릴리프 지루성 두피용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메이크온은 저자극 부스팅 디바이스 ‘젬 소노 테라피 릴리프’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미샤(MISSHA)가 미국 아마존(Amazon)이 진행한 '빅 스프링 세일(Big Spring Sale)’을 통해 3월 한 달간 BB크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8% 증가했다.

 

◆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클리니컬 릴리프 지루성 두피용’ 라인 출시

 

LG생활건강의 프로페셔널 더마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 가 지루성 두피로 고민인 고객을 위한 ‘클리니컬 릴리프 지루성 두피용 라인’을 새로 출시했다. 

 

LG생활건강은 59년 두피 연구 역사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두피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헤어케어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닥터그루트 클리니컬 릴리프 지루성 두피용 샴푸(이하 클리니컬 릴리프 샴푸)’에는 유분 과다, 비듬, 각질, 가려움, 냄새 등 지루성 두피로 인한 5가지 복합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인 ‘알.이.디 릴리프 테크놀러지(R.E.D Relief Technology)’를 적용했다. 알.이.디 릴리프 테크놀러지는 보습 및 컨디셔닝 성분, 각질 제거에 탁월한 AHA, PHA, LHA 성분을 기반으로 한 기술로 두피 상태 개선 특허를 취득했다.

 

클리니컬 릴리프 샴푸의 효능은 실제 지루성 두피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입증됐다. 샴푸 1회 사용만으로 △유분 과다 △가려움 △두피 장벽 △수분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샴푸 사용 중단 2주 후에도 지루성 두피 문제 개선 효력이 지속됐고, 샴푸를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두피 장벽이 개선되었다.또한 지루성 두피가 외부 자극에 민감하다는 점을 고려해 피부자극지수 0.0 민감성 피부 패치 테스트도 통과했다.

 

클리니컬 릴리프 샴푸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지루성 두피 문제를 개선할 수 있지만, 보다 확실한 효과를 보려면 이번 라인의 전 제품을 총 4단계 걸쳐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장 먼저 수분 제형의 ‘10초 워터 스케일러’로 두피에 있는 피지를 불려서 스케일링 한 뒤, 클리니컬 릴리프 샴푸와 저자극‘지루성 두피용 컨디셔너’를 사용해 머릿결과 두피를 동시에 관리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평상 시 가려움이 심한 부위나 붉은 기가 남은 두피에 ‘지루성 두피용 스팟 젤’은 바르면 빠른 진정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관계자는 “클리니컬 릴리프 지루성 두피용 라인은 집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지루성 두피를 관리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데일리 케어용 제품”이라며 “두피 건강으로 늘 고심인 고객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닥터그루트 클리니컬 릴리프 지루성 두피용 라인은 14일 네이버 신상 위크에서 네이버 단독으로 런칭 예정이다. 

 

◆ 메이크온, ‘젬 소노 테라피 릴리프’ 업그레이드 출시

 

메이크온 제공

AI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MakeON)이 스킨케어 흡수에 특화된 저자극 부스팅 디바이스 ‘젬 소노 테라피 릴리프(Gem Sono Therapy Relief)’를 업그레이드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젬 소노 테라피 릴리프’에는 메이크온의 독자 기술인 ‘인피니티 소노 테크(Infinity Sono Tech)’를 탑재해 초당 300만 회 진동의 초음파가 유효성분을 피부 속 깊이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극 케어에 집중한 설계로 민감해진 피부나 자극이 우려되는 경우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목적에 따라 선택 가능한 3가지 케어 모드를 제공한다. 미세 초음파와 젬스톤이 부드럽게 작용해 민감해진 피부나 디바이스 입문자에게 적합한 ‘부스팅 모드’와 초음파와 리듬감 있는 진동이 스킨케어 흡수를 촉진하는 ‘마사지 모드’를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릴렉스 모드’는 초음파와 진동, 흡수에 이상적인 42도 온열 기능을 더해 인공피부적용시험 결과에서 1회 사용만으로도 피부 투과도가 600% 증가하는 효과를 확인했다. 흡수력 강화는 물론 피부 피로 완화와 부기 케어까지 동시에 가능한 릴렉싱 케어에 제격이다.

 

저자극 설계에 집중한 젬 소노 테라피 릴리프는 금속 알레르기 걱정 없는 지르코니아 세라믹 소재를 적용하고, 얼굴 곡면에 밀착되는 돔 형태의 헤드 설계로 초음파의 전달 효율을 높였다. 또한 메이크온 전용 앱과 연동해 루틴 설정, 사용 기록 관리, AI 기반 피부 분석 및 맞춤 케어 솔루션 등 더욱 스마트한 홈케어 경험을 제공한다. 메이크온 전용 앱은 지난 3월 출시된 ‘스킨 라이트 테라피 3S’와도 연동해 피부 진단부터 케어, 흡수까지 이어지는 토탈 홈케어 루틴을 완성할 수 있다. 

 

메이크온의 신제품 ‘젬 소노 테라피 릴리프’는 메이크온 공식 온라인몰, 아모레몰, 네이버 브랜드관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 미샤, 美 아마존서 BB크림 매출 428% 뛰었다

 

미샤(MISSHA)는 미국 아마존(Amazon)이 진행한 '빅 스프링 세일'(Big Spring Sale)을 통해 3월 한 달간 BB크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8% 증가했다. 미샤 제공

미샤(MISSHA)가 미국 아마존(Amazon)이 진행한 '빅 스프링 세일(Big Spring Sale)’을 통해 3월 한 달간 BB크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8%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집중해온 북미 시장 공략과 마케팅 투자 성과가 올해 1분기부터 본격적인 매출 성장으로 연결되고 있다는 평가다.

 

빅 스프링 세일은 아마존이 지난해 처음 시작한 봄 시즌 대규모 할인 행사다. 올해는 지난 3월 25일부터 31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됐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미국 법인은 이번 성과의 배경으로 현지 시장에 대한 정밀한 분석과 맞춤형 제품 전략을 꼽았다. 특히 기존 ‘M 퍼펙트 커버 BB크림’에 더해 신제품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을 추가하며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시장 세분화에 성공했다는 설명이다.

 

먼저 M 퍼펙트 커버 BB크림은 지난해 7월 아마존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프라임데이 행사에서 BB크림 부문 1위를 차지한데 이어, 2025년 4월 1주차 기준으로 선두를 기록하고 있는 미샤의 베스트셀러다. 우수한 제품력과 아마존 내 경쟁 제품 대비 1.7배 넉넉한 용량,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입소문이 나며 북미 소비자들의 수요를 정확히 공략했다는 평이다. 특히 '글래스 스킨(유리알처럼 빛나는 피부)', ‘헬시 글로우(건강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 등 글로벌 뷰티 트렌드에 부합하는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해 현지에서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여기에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을 추가로 선보였다. 신제품은 미샤의 대표 안티에이징 제품인 ‘보랏빛 앰플(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앰플 5X)’의 10가지 핵심 발효 성분을 BB크림과 결합해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동시에 제공하는 멀티 기능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피부톤을 가진 현지 소비자 특성을 고려해 컬러를 기존 4개에서 6개를 추가, 총 10개로 확대하며 보다 세분화된 컬러 선택지를 제공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11월 출시 한 달 만에 아마존 '핫 뉴 릴리스 페이스 메이크업' 부문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도 아마존 BB크림 부문 베스트셀러 4위에 올라 있다.

 

SNS 마케팅 전략도 성과에 힘을 보탰다. 특히 틱톡은 북미를 중심으로 Z세대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숏폼 플랫폼으로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틱톡을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북미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왔다. 그 결과, 약 3억 5천만 회에 달하는 브랜드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소비자 리뷰와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 확산으로 자발적 입소문이 이어지며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와 호감도를 끌어올렸다. 최근에는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을 ‘뛰어난 커버력과 데일리 사용의 편의성,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갖춘 제품’이라 호평한 미국 유명 틱톡커의 영상이 5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실제 판매 성과로 이어지기도 했다.

 

에이블씨엔씨 미국 남웅 법인장은 “기능적 차별화는 물론 컬러 다양성을 더한 미샤 BB크림이 미국 현지에서 입소문을 타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지난해부터 가시화된 마케팅 투자 등의 성과가 올해 1분기부터 매출 성장으로 연결되고 있어 실적 향상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에뛰드, 생기 입술 ‘슈가 컬러링 젤리 밤’ 출시

 

에뛰드, ‘슈가 컬러링 젤리 밤’ 출시. 에뛰드 제공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가 도톰하게 반짝이는 생기 입술을 완성해 줄 ‘슈가 컬러링 젤리 밤’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슈가 컬러링 젤리 밤’은 설탕 코팅을 입힌 듯 탱글한 볼류마이징 효과와 생생한 컬러 발색을 선사하는 올마이티 립밤이다. 립토퍼, 립플럼퍼, 컬러링 립글로스 총 3가지 타입10가지 컬러로 출시한다.

 

슈가 컬러링 젤리 밤의 립토퍼는 고보습의 오일과 젤리 제형으로 입술에 생기와 볼륨감을 더해주는 제품이다. 투명한 컬러감으로 다른 립 제품과 사용하면 컬러 지속력을 높여준다. 

 

01 글레이즈는 무색의 투명한 발색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02 허니 드리즐은 골드 펄이 함유되어 다른 립 컬러와 레이어링 시 더욱 영롱한 빛을 선사한다.

 

립플럼퍼는 은은한 발색과 펄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컬러 글로우 플럼퍼 타입이다. 03 크리스탈 캔디는 자연스러운 핑크빛 컬러에 골드와 옐로우 펄이 더해져 생기있고 뷸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04 블루 에이드는 피부 온도에 반응해 블루 컬러에서 핑크컬러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링 글로스 립밤은 고보습 오일과 왁스 성분이 입술에서 부드럽게 녹아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탱글한 젤리 텍스처로 입술 볼륨을 강조하며, 은은한 컬러부터 발색 높은 컬러까지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되었다. 05 아이스 바닐라는 밀키한 살구 컬러, 06 피치 트위스트는 생기 넘치는 피치 코랄 컬러, 07 베어 핑크는 쿨톤에게 찰떡인 베이비 핑크 컬러, 08 버터 카라멜은 따뜻한 분위기의 베이지 컬러, 09 베리 프로스트는 채도 높은 플럼 컬러, 10 로즈 파르페는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코랄 로즈 컬러이다. 전체적으로 밀키한 컬러감에 쉬머펄이 더해져 자연스러운 생기를 선사한다.

 

 ‘슈가 컬러링 젤리 밤’은 4월 14일 올리브영에서 단독으로 출시되며, 출시 기획 행사로 19% 할인하여 97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특히 제품에 추가할 수 있는 키링이 선착순으로 증정되어 귀여운 립 케어 아이템을 찾고 있던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뛰드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요즘 트렌드인 촉촉하고 통통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라며 “4월 15일 올리브영 오특 행사를 통해 특별한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니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으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 스킨1004, 1분기 남미 매출 27억원…역대 최대 월매출 기록

 

멕시코 ‘파르마시아스 델 아호로’ 입점 이미지. 스킨1004 제공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가 올해 1분기 남미 시장 매출이 2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특히 3월 매출액은 17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접점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국가별로는 멕시코 매출이 지난해 1분기보다 약 930% 증가한 10억원으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작년 12월 최대 드럭스토어 ‘파르마시아스 델 아호로(Farmacias del Ahorro)’의 400개 매장에 입점한 이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300곳을 추가 확보했다. 오는 6월에는 ‘세포라(Sephora)’ 주요 매장에 입점하면서 뷰티 편집숍까지 진출할 예정이다.

 

칠레에서는 대형 뷰티 체인 입점을 확대하면서 6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약 700% 증가했다. 아르헨티나는 까다로운 통관 절차와 관세 정책에도 현지 리테일 채널을 공략해 매출 2억원을 달성했다.

 

콜롬비아에서도 3월 매출액이 월평균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주요 뷰티 체인, 드럭스토어를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장하며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 데 주력한 결과다.

 

스킨1004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남미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에콰도르, 페루 등 남미 전역으로 유통 판로를 확대하는 한편 현지 수요에 맞춘 기획 상품을 출시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킨1004 곽인승 총괄은 “K뷰티가 확산하는 남미 지역 소비자들의 브랜드 접근성을 확보한 것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며 “앞으로도 유통 판로를 다각화하며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지연 '청순 볼하트'
  • 김지연 '청순 볼하트'
  • 공효진 '봄 여신'
  • 나연 '사랑스러운 꽃받침'
  • 있지 리아 ‘상큼 발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