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참 히어로” 군장병·소방관에 감사 커피 [사회공헌 특집]

관련이슈 사회공헌 특집

입력 : 2025-04-23 23:24:19 수정 : 2025-04-23 23:24:19

인쇄 메일 url 공유 - +

스타벅스 코리아

“이웃·사회와 공존”… 기업의 나눔 활동은 계속된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폭탄, 장기화하는 경기 침체 등 한국 경제가 대내외 악재에 둘러싸여 있지만 이웃·사회와 공존하기 위한 기업의 나눔 활동은 계속되고 있다. 자립준비 청년에 편히 잘 곳과 교육기회를 제공해 홀로 설 수 있도록 돕고 중증 장애아동들을 후원한다.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기업 계열사와 연결함으로써 상생을 꾀한다. 사회 각계각층에서 공익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 소방관, 경찰관 등 ‘히어로’들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주변을 밝히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사회 각계각층에서 공익을 위해 헌신하는 이들을 응원하는 ‘히어로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1년간 국군장병, 소방관, 경찰관 등 지원한 히어로가 2만3000명을 넘어섰다.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활동하는 히어로들을 방문해 전달한 물품은 커피 약 2만3000잔, 푸드 약 2만1000개에 달한다.

스타벅스 임직원들이 지난 16일 강원 동해시 해군 제1함대 부대를 방문해 커피 및 푸드를 전달한 뒤 부대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4월부터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지원을 시작으로 각 기관과 복지 혜택을 지원하는 업무 협약을 본격적으로 체결하면서 국군장병, 소방관, 경찰관을 히어로로 선정해 이들을 위한 응원과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스타벅스는 히어로 프로그램을 위해 지난해 9월 국방부와 협약을 맺고 △국군장병 51만명 대상 아메리카노 쿠폰 제공 △전방 부대 방문 음료와 푸드 전달 △취업박람회 참여 및 취업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소방청과는 지난해 11월 소방의 날을 맞아 서울소방재난본부가 선정한 8개 소방서의 소방관 1190명에게 커피와 푸드를 지원했고, 한 달 뒤 업무협약(MOU)을 통해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대상 3년간 총 3억원 장학금 지원 등의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3월에는 스타벅스 파트너 40여명이 경북 의성군과 안동시, 청송군의 경북 산불대응 긴급구조통제단 자원집결지를 5일간 방문해 소방관들에게 총 커피 2400잔과 푸드 3000개를 제공했다.

경찰청과는 올해 2월에 MOU를 맺고 △경찰청 선정 전국 우수 경찰서 대상 음료와 푸드 전달 △순직 및 공상 경찰관 자녀 대상 3년간 총 3억원 장학금 지원 등의 활동을 전개했다.

스타벅스는 공익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는 히어로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VVS 지우 '해맑은 미소'
  • VVS 지우 '해맑은 미소'
  • 김지연 '청순 볼하트'
  • 공효진 '봄 여신'
  • 나연 '사랑스러운 꽃받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