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성형을 하지 않고 얼굴 작아지는 방법은?

입력 : 2008-05-27 11:57:46 수정 : 2008-05-27 11:57:4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요즘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예쁜 얼굴을 선호한다. 과거에는 남자는 남자다운 외모와 자세를, 여자는 여성스러운 외모를 선호했지만, 이제는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마저도 예쁜 얼굴을 선호하고 있다. 실제로 TV에 나오는 남자 연예인 대부분이 강하고 터프한 모습보다는 얼굴선이 크지 않고 이목구비가 뚜렷한 꽃미남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럼 우리가 말하는 예쁜 얼굴은 어떤 기준을 가지고 있을까?

우선 예쁜 얼굴이라고 지칭되려면 이목구비가 뚜렷해야 한다. 큰눈, 오똑한 코가 필수적이며, 거기에 갸름한 턱 선과 탱탱한 피부까지 갖추고 있다면 금상첨화가 아니겠는가!
또한 기본골격이 작아 얼굴전체가 작아보여야 하는 것도 예쁜 얼굴의 조건에 해당한다.
이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들이 예쁜 얼굴을 만들려면 턱을 깎고 코를 높이는 등의 성형수술을 통해야만 가능하다고 흔히 알고 있다.
그러나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도 갸름한 턱 선과 탱탱한 얼굴을 만들 수 있다고 하니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는 보톡스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 다만 주름제거를 위해 시술한다고 많이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보톡스는 주름제거 뿐만 아니라 안면윤곽술(사각턱)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사람의 근육은 쓰지 않으면 퇴화되는데, 이점을 이용해 저작근이라 불리는 턱근육을 보톡스로 마비시켜 줄여주는 것이 시술 원리이다. 즉, 사각형 얼굴 중에서 저작근이 발달해 얼굴이 커보이는 사람에게 특히 적합한 시술이며, 또한 얼굴을 줄이기를 원하나 수술이 두렵고 직장 생활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사람에게 적합하다. 무엇보다 보톡스의 가장 큰 장점은 대부분 전신 마취로 이루어지는 안면윤곽 교정수술의 위험성과 불편함을 피해갈 수 있다는 것이다.

분당 정자동(분당피부과)과 서대문구 홍제동(홍제동피부과)에 위치한 리뉴미피부과 의료진은 “보톡스 주사는 눈꼬리나 미간, 이마, 콧등 주름제거에 매우 효과적이며 기존의 시술 방법들에 비해 시술시간(5∼10분)이 짧고, 시술 후 일상생활에의 지장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1회 주사시의 지속기간은 일반적으로 6개월로 그 이후에는 재시술을 받아야 한다.”라고 말한다.

보톡스처럼 단시간에 얼굴을 바꿀 수 있는 시술을 쁘띠성형이라고 하는데, 쁘띠성형에는 보톡스뿐만 아니라 보톡스처럼 주사기를 이용해 피부속에 충전제를 넣어주는 필러라는 시술법이 있다.

필러(레스틸렌)란 피부속에 직접 채워주는 물질로 부작용 없이 원하는 피부 부위에 넣어줄 수 있는 치료 방법으로, 히알루론산이 대표적인 성분이다. 인체 내 피부의 히알루론산은 피부 볼륨 유지, 쿠션작용, 피부보습, 윤활작용, 상처 치유뿐 아니라 피부노화 억제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레스틸렌은 인체의 피부 구성성분과 동일한 점탄성 생체 고분자 물질인 히알루론산을 화학적 안정화 기술을 응용하여 히알루론산과 동일하게 생체 친환경적이고 장기간 체내조직에서 지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된 물질이다.

이 시술의 장점은 주사부위가 주사 직후에도 이물감이나 표시가 거의 나지 않아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르고, 시술 전 피부반응 검사와 같은 부작용 검사가 필요 없고 안전하다는 것과, 치료 즉시 주름살제거 효능을 얻을 수 있기도 한다. 또한, 한번의 시술로 6개월에서 최대 2년간 효과가 지속되어 보톡스보다 상대적으로 지속기간이 길다.

얼굴의 콤플렉스를 없애고 싶은데 성형수술이 부담스러워서 망설여진다면 보톡스와 필러 등을 이용한 간단한 시술 쁘띠성형으로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다. 하지만 아무리 간단히 시술방법이라 할지라도 꼭 전문의의 상담 후 시술해야 할 것이다.

<도움말=리뉴미피부과 피부과전문의 이성훈, 김덕한 원장>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