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건강단신] ‘의료관광서비스센터’ 설치 外

입력 : 2009-08-23 21:43:47 수정 : 2009-08-23 21:43:4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의료관광서비스센터’ 설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인천국제공항과 한국관광공사에 ‘의료관광원스톱서비스센터’(사진)를 설치하고 26일부터 방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의료관광 안내서비스를 시작한다.

안내센터 전문 운영업체인 ㈜엠피씨와 함께 운영되는 의료관광원스톱서비스센터에는 간호사 등 6명의 전문인력을 배치해 입국하는 관광객에게 출입국 및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 의료기관 및 유치업체를 안내하여 본격적인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담활동을 한다.

또 관광안내전화 1330과 연계한 의료관광안내 콜센터를 운영하고, 관광공사 홈페이지(www.visitkorea.or.kr) 내에 의료관광 코너를 신설하여 온라인 홍보 및 상담도 실시한다.

수술로봇 ‘다빈치-SHD’ 도입

○…을지대학병원은 최근 50억원을 들여 중부권 최초로 로봇수술 장비인 ‘다빈치-SHD’(사진)를 도입, 지난달 30일 첫 수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다빈치-SHD’는 국내에 단 두 대뿐인 최첨단 수술용 로봇으로, 수술 부위를 일반화질로 보여주는 기존의 다빈치-S와 달리 3D 영상을 HD 고화질로 제공한다.

특히 7단계까지의 디지털줌 기능으로 최대 15배까지 화면의 확대가 가능, 수술자가 해부학적 구조물을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수술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외과, 비뇨기과, 산부인과, 흉부외과 등의 다양한 수술에 이용된다.

특히 외과에서는 좁고 깊은 골반에 생기는 직장암 수술과 갑상선 수술, 위암 수술, 비뇨기과에서는 전립선암 수술에 이용될 전망이다. 또, 산부인과에서는 부인암에 대한 자궁적출술 및 골반림프절 절제술, 흉부외과에서는 폐암, 심장판막질환, 관상동맥우회술 등 다양한 질병치료에 효과적으로 이용될 전망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