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파주에 초대형 멀티플렉스 상가 등장 눈길

입력 : 2014-10-06 14:11:58 수정 : 2014-10-06 14:11: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LCD산업단지·금촌역 수요 누리는 MH타워

수도권 차세대 신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경기도 파주에 초대형 멀티플렉스 복합상가가 위용을 드러냈다. 주인공은 금촌역 초역세권에 선보이는 MH타워다.

MH타워는 1층에 유명 프렌차이즈들이 운영 중인데 이어 올 연말에는 영화관까지 문을 열 예정이라 파주의 엔터테인먼트 중심지로 주목 받고 있다.

MH타워는 지난 2월 14일 사용승인을 받았으며 3월 1일 준공식을 가졌다. 다 지어진 건물이므로 투자자 입장에서는 분양 위험요소를 줄이고 임대수익과 임차인 확보에 집중할 수 있다. MH타워는 파주에서 유일하게 독점 상권을 갖춘 상가여서 향후 시세 상승 면에서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배후수요 탄탄

MH타워의 강점은 주변에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점이다. 상가 주변에는 5만여 명이 상주하는 LG LCD 산업단지· 2700여 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인 금촌역 인근 새말·율목지구· 두원공과대학· 파주시청· 화력발전소 등이 있다.

게다가 MH타워는 금촌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인데다 금촌역~파주시청~로데오를 잇는 첫 번째 길목이어서 역세권 상권을 독점할 것으로 기대된다.

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도 MH타워의 든든한 배후수요다. 경의선 전철은 디지털미디어시티역·홍대입구역·공덕역까지 운행된다. 특히 40분 정도면 유동인구가 많은 홍대입구역에 도착할 수 있어 서울 도심의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수 있다.

올해 말에는 용산역도 개통될 예정이어서 공항철도나 다른 서울 지하철 노선과 환승 하기에도 더욱 편리해진다. 또 금촌역 MH타워 주변은 45개 버스노선의 경유지여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이 밀집하는 파주의 최고 중심 상권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 파주 캠프하우스(미군 부지)에 조성되는 친환경주거단지도 든든한 배후수요가 될 예정이다. 이 곳은 파주시 조리읍 봉일천리 일대로 주변 지역을 포함 총 107만6242㎡(325,561평) 부지에 1조2900억원을 들여 문화공원과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내년에 착공될 계획이다.

키터넨트 ‘영화관’ 개관

MH타워는 MH산업개발이 시행하고 신한종합건설이 시공했고. 연면적 2만5725㎡(약 7782평)에 지하 2층~지상 11층짜리 건물과 지하 2층~지상 4층짜리 건물이 붙어있는 형태다. 지하 1·2층은 주차장이며 1~3층은 본관과 별관이 브릿지로 연결돼 있다.

층별 상가시설을 보면 1층에는 프랜차이즈·커피전문점·베이커리·은행·편의점·공인중개소 등이 들어선다. 지난 3월 할리스 커피 전문점에 이어 버거킹· 못된고양이가 문을 열었다. 또 1층 IBK기업은행 ATM기· 2층 전면부 일부에 IBK기업은행 임대차계약이 완료됐고 올 12월에 영업을 개시한다.  

4·5층에는 유동인구 유입의 촉매제가 될 영화관 메가박스가 연말에 문을 연다. 총 5개관 600석 규모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이다. 영화관 매표소가 설치되는 5층을 영화 관람객들을 겨냥한 식·음료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선착순 분양·임대 중이다.

7층에는 보험사·오피스·학원 등이, 8층은 피트니스센터·요가·필라테스·피부숍 등이 각각 들어선다. 9층은 24시 불가마사우나가 문을 열 예정이며, 10층은 스카이 라운지로 꾸며진다. 마지막 11층 전체는 샤브애프리미엄샐러드바 본사직영점이 입점 확정됐고 11월초에 오픈한다.

MH타워 분양 관계자는 “입지 선정에 까다롭기로 유명한 햄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 금촌역점이 입점 후 전국 매출1위를 여러 번 했으며, 현재 홍대점과 비등하게 매출을 올리며 본사직영점으로 운영 중일 정도”라며 “MH타워는 주변에 풍부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를 독점하는 초역세권 상가이므로 분양가 할인혜택을 감안하면 연 7~8%의 투자수익률이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분양문의: 031-941-0884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