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신곡 '대디' 뮤직비디오 한 장면 |
싸이의 정규7집 ‘칠집싸이다’ 더블 타이틀곡 ‘대디’는 8일 오후(한국시간 기준) 공개된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에 97위로 진입했다.
특히 ‘대디’의 경우 앞서 발표했던 싱글 ‘젠틀맨’이나 ‘행오버’처럼 미국 시장을 염두에 둔 프로모션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이번 빌보드 핫 100 진입이 더욱 의미 있는 결과라 할 수 있다.
이로써 싸이는 빌보드 핫100에 4곡을 연속 진입시키는, 아시아가수로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수립하게 됐다. 싸이는 이 차트에서 ‘강남스타일’로 2위, ‘젠틀맨’으로 5위, ‘행오버’로 26위까지 오른 바 있다.
이와 함께 ‘대디’는 빌보드 핫100과 함께 라디오 에어플레이 횟수와 판매량, 스트리밍수를 합한 ‘댄스/일렉트로닉 디지털 송즈’차트에서 12위, 다운로드 수를 기준으로 한 ‘핫 댄스/일렉트로닉 송즈’에서 6위, 스트리밍 데이터를 기준으로 한 ‘댄스/일렉트로닉 스트리밍 송즈’에서 5위, ‘빌보드 트위터 탑 트랙스’에서 5위, ‘유튜브’ 차트에서는 6위를 기록하는 등 다른 다수의 차트에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재기발랄한 뮤직비디오 역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9일 오전 유튜브 기준 ‘대디’는 4077만 5990뷰, ‘나팔바지’는 1046만 9865뷰를 돌파하며 두 뮤비 합쳐서 5천만 뷰를 넘기면서 가파른 조회수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의 MV차트에서도 여전히 ‘대디’가 전체 차트 1위, K-팝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중이며 신곡 차트에서도 ‘대디’와 ‘댄스 재키’가 나란히 1, 2위에 올라 현지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