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전국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협회가 업권별로 표준윤리강령을 제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윤리강령은 지난 10월 만든 금융권 윤리헌장을 토대로 임직원의 복무자세와 법규 준수의무, 공정한 업무수행, 고객자산 및 정보 보호 등 행동지침을 구체화한 것이다. 금융사들은 윤리강령을 자율적으로 내부 강령에 반영하고, 임직원을 상대로 정기적인 윤리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금융당국은 모범사례를 담은 사례집을 발간했으며, 모범사례 가운데 각 협회 심사를 거쳐 포상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달 들어 업계 최초로 바이오 프로세서의 출하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이 내놓은 첫 바이오 프로세서인 ‘S3FBP5A’(사진)는 기존의 다기능 센서와 달리 하나의 칩에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디지털 신호처리 프로세서, 내장 플래시 메모리까지 구현했다. 데이터 프로세싱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생체신호 측정부터 디지털 정보로 변환·처리하기까지 하나의 칩에 담았다. 기존에는 센서에서 측정된 생체신호를 처리하려면 별도 칩이 필요했다. 이번 신제품은 내년 상반기 피트니스와 헬스케어 기기에 탑재돼 상용화될 예정이다.
롯데렌터카 LPG車 인수 마케팅 시행
롯데렌터카는 국내 업계 최초로 LPG(액화석유가스) 자동차를 인수할 수 있는 신차 장기렌터카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LPG 전용 장기렌터카 ‘LPG60 프로그램’은 60개월(5년) 계약 상품으로, 원하는 LPG 차량의 차종과 옵션을 선택해 새 차로 이용한 뒤 계약 종료 시 해당 차량을 중고차로 인수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차종은 아반떼AD, LF쏘나타, K5, SM5 NOVA, SM7, 그랜저HG, K7 등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