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림대성심병원, 10일 '건선 바르게 알기' 건강강좌 개최

입력 : 2018-12-05 17:03:08 수정 : 2018-12-05 17:03: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오는 10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건선 바르게 알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건선환자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대한피부과학회 이사장 및 대한건선학회 회장을 역임한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피부과 김광중 교수가 ‘건선의 원인, 증상 및 올바른 치료·관리법’에 대해 강의한다.

건선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다. 건선을 다른 피부질환으로 오인하거나 잘못된 치료정보에 의해 치료를 포기하는 환자가 많다. 또한 건선은 극심한 가려움증이 있으며 붉은 발진과 하얗게 떨어지는 각질 때문에 전염될 수 있다는 잘못된 편견으로 환자들이 받는 스트레스가 크다.

김광중 교수는 “건선은 장기적이고 꾸준한 치료, 즉 순응도 관리가 중요한 만성피부질환임에도 잘못된 정보에 의해 치료를 중단하는 환자비율이 높은 질환”이라며 “이번 강좌를 통해 올바른 정보와 치료법이 건선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건선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건선교실은 2013년부터 건선환자를 위해 대한건선학회에서 제공하는 건선환자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건강강좌는 건선환자를 비롯해 건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사전등록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강의 후에는 건선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문의 (031)380-3765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