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코노 브리핑] BC카드, 개인사업자 CB업 본허가 외

입력 : 2022-07-08 01:00:00 수정 : 2022-07-07 19:52: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BC카드, 개인사업자  CB업 본허가

 

BC카드가 금융위원회로부터 개인사업자 CB업(신용정보평가) 본허가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BC카드는 2019년부터 신용정보가 부족한 개인사업자가 대출을 신청할 경우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적용받거나 거절되는 등 불합리한 조건을 최소화할 수 있는 ‘Biz Credit’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 서비스가 본허가를 받음에 따라 개인사업자들은 대출 등을 위해 신용평가를 받아야 할 때 합리적인 신용등급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BC카드는 설명했다.

 

신한카드 ‘서울페이+’ 편의성 개선

 

신한카드는 지역화폐 플랫폼 ‘서울페이+(플러스)’ 애플리케이션(앱)의 결제 속도를 개선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7일 밝혔다. 앱 구동과 QR코드 결제에 걸리는 시간을 절반 아래로 단축하고, 앱의 메뉴와 디자인을 사용자 경험에 맞게 새로 개편했다. 상품권 잔액이 부족할 때 신한카드로 추가 금액을 결제할 수 있도록 복합 결제 기능을 추가했다. 가맹점주 외에도 앱 관리자로 점장 및 직원을 추가해 매출을 관리할 수 있게 하는 등 가맹점주를 위한 기능도 개선했다.

 

HMM,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HMM이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ISO 45001은 사업장 내 위험 요인과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로 국제표준기구(ISO)가 2018년 제정한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이다. HMM은 ISO 요구사항에 따라 안전보건경영 매뉴얼 구축, 작업별 위험성 평가 실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구성 등 안전보건 시스템을 구축해왔다고 설명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주명 '완벽한 미모'
  • 이주명 '완벽한 미모'
  • 수지 '우아한 매력'
  • 송혜교 '반가운 손인사'
  • 김희애 '동안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