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토스, ‘새로운 차원’ 의미 담은 새 로고 공개…리브랜딩 시작

입력 : 2022-09-06 01:00:00 수정 : 2022-09-05 17:38:0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새로운 차원(New Dimension)’이란 의미를 담은 새 로고를 5일 공개하며 리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날부터 토스증권·토스뱅크 등 토스 전 계열사에 적용되는 새 로고는 기존 2차원 로고에서 3차원 디자인으로 바뀐 것이 특징이다. 새 로고는 파란색 원 모양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형태로,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차원의 금융을 계속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상징한다고 토스 측은 설명했다.

 

토스는 로고 변경과 함께 공식 캠페인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3D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캠페인 오프닝 영상과 토스 브랜드 변천사가 담긴 브랜드 스토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4일에는 토스 리브랜딩 캠페인의 하나로 제작된 브랜드 필름도 공개된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가 그간 만들어온 혁신에 이어 앞으로도 끊임없이 새로운 차원의 다양한 도전을 이어나가면서 각자의 상황에 상관없이 모두가 주체적인 금융생활을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토스는 리브랜딩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총 100명을 추첨해 토스 한정판 티셔츠를 증정하는 ‘나만의 응원카드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신에게 맞는 도전 콘셉트의 응원카드를 뽑은 후 이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토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유지혜 기자 keep@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주 '순백의 여신'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