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화합으로 새로운 희망울진’ 민선8기 1주년 기자 간담회

입력 : 2023-07-13 17:27:04 수정 : 2023-07-13 17:27: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역 언론인 초청, 지난 1년간 성과 및 비전 밝혀
중앙·도 공모사업 총 45건, 3428억 원 확보, 대내외 25개부문 수상 등 각종 성과

경북 울진군은 13일 오전 민선8기 1주년을 맞아 지역 언론인을 초청한 가운데 지난 1년간 군정 성과 및 향후 비전을 밝히는 기자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민선 8기 1주년 성과와 비전에 대한 영상시청, 손병복 울진군수의 브리핑,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손병복 울진군수 13일 오전 민선8기 1주년을 맞아 지역 언론인을 초청한 가운데 지난 1년간 군정 성과 및 향후 비전을 밝히는 기자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손병복 군수는 브리핑을 통해 화합으로 새로운 희망울진 건설을 위한 △실용적인 경제 △차별화된 관광 △감동주는 복지 △섬기는 군정의 목표 실현을 위해 지난 1년간의 과정을 설명하고, 중앙·도 공모사업 총 45건, 3428억 원 확보, 대내외 25개부문 수상 등 숫자로 민선8기 행정의 성과를 설명했다. 

 

특히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과 관련, 기후 위기 시대 원자력수소의 중요성과 원자력수소 산업 육성을 통한 미래 먹거리 창출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원자력수소산업 육성계획을 밝혔다. 

 

또한 △산림대전환 프로젝트 △농·어업대전환프로젝트 △사계절오션리조트 유치 등 울진군 성장을 위해 추진 될 사업들과 △대형산불 피해지 긴급벌채 사업 △울진 마린CC 운영 및 관리 등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언론인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민선 8기 지난 1년은 군민들이 잘살고 행복한 울진군을 만들기 위한 토대를 마련한 시간이었다”며 “그동안의 과정이 확실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군정의 경쟁력과 실행력을 높여 군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켜내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또한 “잘하는 일에는 격려로, 잘못하는 일에는 가감 없는 쓴소리로 언론의 역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울진=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웬디 '상큼 발랄'
  • 웬디 '상큼 발랄'
  • 비비 '아름다운 미소'
  • 강나언 '청순 미모'
  • 문가영 '부드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