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는 2024 대한민국 정보통신기술(ICT) 대상 수여계획 공고를 오는 8월 22일(목)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ICT 대상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국가 산업경〮제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도가 높은 정보통신기술 우수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또한 표창 수여를 통해 정보통신기술 기업과 산업의 범국가적 인지도 향상 및 관련 종사자들의 사기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수여 규모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 10점(단체 9점, 개인 1점), 특별상은 5점이다. 수상 기업에게는 수상 홍보영상 제작, 수상 신문지면 광고, 홍보 영상 송출, 수상 현판 및 배너 제공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추천 신청 대상은 ICT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최근 2년간 디지털 혁신기술 등 ICT 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이다. 단체는 디지털기술, 디지털 확산, 디지털 인재, 디지털 공헌 총 4개의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은 분야 구분이 없다.
심사는 단체의 경우 재무심사(20점)와 서류심사(80)를 합산하여 진행된다. 재무심사는 안정성, 수익성, 성장성, 투자의 심사기준으로 회계사가 심사를 진행하며, 서류심사는 독창성, 우수성, 기여도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개인은 서류심사(100점)만 진행하며, 공적기간과 업적도, 기여도를 기준으로 ICT 전문가가 서류심사를 진행한다.
접수 기한은 오는 8월 22일(목) 오후 6시까지이며, 제출 서류는 한글파일(hwp)과 날인한 스캔파일(PDF)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ICT대연합 홈페이지 또는 ICT대연합 대외협력본부 유선문의로 확인 가능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