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 참석

입력 : 2024-10-18 17:59:44 수정 : 2024-10-18 17:59: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박성효 이사장 "K 전통시장 세계로 뻗어나가게 아낌없이 지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이 18일부터 20일까지 강원도 속초 수협 항만부지에서 개최되는 제20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2024 K-전통시장 페어(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가 주최하고, 소진공,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 속초시(시장 이병선)와 전국상인연합회(회장 이충환)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전통시장의 우수한 상품을 소개하고 판로 및 교류 확대를 위해 200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18일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강원도 속초 수협 항만부지에서 개최된 제20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하여 환영사를 하고 있다.

 

올해 우수시장박람회는 “변화하는 K-전통시장의 힘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라는 슬로건에 맞춰 글로벌 K-전통시장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시도들이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130여개 전국 전통시장 및 230여개 점포가 참여하여, 400여개 전통시장의 우수 상품과 100여개 종류의 다양한 먹거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박성효 이사장은 개막식에서 환영사를 진행하고, K-전통시장 역사관, 청년상인관, 정책홍보관, 상품전시관, 먹거리장터, 이벤트·공연장 등으로 구성된 박람회 현장을 시찰했다.

 

박 이사장은 "올해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K-전통시장 페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해외로 수출되는 한국 전통시장의 우수 상품을 선보이고, 행사를 찾는 외국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진우 기자 realston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유미 '우아하게'
  • 정유미 '우아하게'
  • 미야오 엘라 '깜찍한 볼콕'
  • 정지소 '청순 미모'
  • 차정원 '미소 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