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팬들과 약속 지키려...” 애도기간 콘서트 진행하는 임영웅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5-01-01 16:17:28 수정 : 2025-01-01 16:56: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안타까운 사고... 깊은 애도 표한다"
가수 임영웅. 뉴스1

 

가수 임영웅이 제주항공 참사에 애도를 표한 가운데,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단독 콘서트를 예정대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31일,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팬카페에 임영웅 단독 콘서트에 관한 공지를 게재했다. 이들은 “최근 안타까운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과 유가족분들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한다”며 “아울러 슬픔 속에 계신 모든 분과 함께 아픔을 진심으로 통감한다”고 서두를 열었다.

 

다만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팬분들과 공연 준비에 참여한 모든 스태프와 관계자분들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고심 끝에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애도의 마음을 깊이 새기겠다”고 덧붙였다.

 

물고기뮤직은 “이번 공연이 진정성 있는 위로와 희망의 순간이 될 수 있도록 보다 무거운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우리 모두가 하나 되어 이 어려운 시간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임영웅은 지난해 12월 27일부터 29일, 오는 1월 2일부터 4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임영웅 리사이틀’((RE:CITAL)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해당 콘서트는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다만 이번 콘서트 관람을 원치 않는 예매자의 경우 전액 환불할 계획이다. 취소 수수료 또한 없다. 해당하는 예매자는 공연 전날까지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다만 직접 취소나 환불 접수 기간 이후 취소를 결정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한다.

 

임영웅은 지난해 12월 29일, 단독 콘서트를 진행하면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관해 언급한 바 있다. 그는 “비행기 사고로 소중한 생명이 떠났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깊은 슬픔을 느끼면서 희생자분들, 그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애도하는 마음을 보내드리고 싶다”고 털어놨다.

 

이어 “힘든 상황 속에도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주시는 모든 분께도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29일 오전 9시7분쯤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가 활주로로 동체 착륙을 시도하는 도중 추락했다. 항공기 기체가 활주로 외벽과 충돌하며 불길에 휩싸였으며 승객 가운데 남녀 승무원 2명을 제외한 나머지 탑승자 179명 전원이 사망했다.

 

정부는 오는 1월4일 24시까지 7일간을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다. 이에 콘서트와 시상식 등 각종 연예계 행사가 줄줄이 취소되거나 연기되며 애도를 표하고 있다.


박가연 온라인 뉴스 기자 gpy1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지수 '충성!'
  • 지수 '충성!'
  • 유다인 ‘매력적인 미소’
  • 황우슬혜 '매력적인 미소'
  • 안유진 '아찔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