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전고체 배터리 기업 등 투자 ETF 2종 출시 외 [마이머니 단신]

입력 : 2025-01-06 05:00:00 수정 : 2025-01-05 19:21:18

인쇄 메일 url 공유 - +

전고체 배터리 기업 등 투자 ETF 2종 출시

 

이차전지 성능 개선에 핵심역할을 하는 전고체 배터리 및 실리콘 음극재 생산 기업 등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등 2종이 이번 주 코스피 시장에 출시된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신한자산운용의 ‘SOL(솔) 전고체 배터리 & 실리콘 음극재’ ETF와 삼성자산운용의 ‘KODEX(코덱스) 미국 S&P500 데일리 커버드콜 OTM’ ETF가 7일 코스피에 상장한다.

먼저 전고체 배터리 ETF는 전고체 배터리, 고체 전해질, 황화리튬, 고분자 전해질, 실리콘 음극재 등을 키워드로 한 이차전지 소재기업에 투자한다. 전고체 배터리는 고체 전해질을 써 안정성을 높이고 성능을 개선하는 이차전지의 차세대 핵심기술로 꼽힌다. 실리콘 음극재는 널리 쓰이는 음극재 소재인 흑연과 비교해 에너지 밀도가 높아 전기자동차 주행거리를 크게 늘릴 것으로 기대된다. 거래소는 기술혁신을 통한 전기차와 이차전지 산업의 지속 성장이 기대돼 이 ETF를 상장한다고 밝혔다.

코덱스 미국 S&P500 데일리 커버드콜 OTM ETF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를 매수하고 1% OTM(Out of the money·외가격) 콜옵션을 날마다 매도하는 커버드콜 전략을 구사한다. 커버드콜은 기초자산을 매수하는 동시에 콜옵션을 매도해 얻은 프리미엄으로 분배금을 창출하는 투자기법이다. 기초자산의 상승 차익과 월 분배금을 동시 가져갈 수 있다.

두 상품의 1좌당 가격은 1만원이다.

 

미래에셋증권, 미국 주식 옵션거래 지원금 이벤트


미래에셋증권은 모든 해외 선물 옵션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 주식 옵션거래 이벤트를 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3월31일까지 미국 주식 옵션을 누적 10계약 이상 거래한 고객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지원금 10달러를 지급한다. 주간 단위로도 3월28일까지 100계약 이상 거래한 고객 중 체결 선착순 30명까지 100달러를 지급한다.

미국 주식 옵션 온라인 거래 수수료도 6월30일까지 기존 계약당 7.5달러에서 0.89달러로 할인된다. 미국 주식 옵션 실시간 시세 서비스도 3월31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후에도 매달 1계약 이상 거래하면 무료 기간이 한 달씩 늘어 6월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MTS)에서 신청하면 이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하이플러스채권’ 순자산 작년 공모펀드 최대


우리자산운용은 ‘우리하이플러스채권’ 펀드가 순자산 2조원을 달성해 지난해 국내 공모 펀드 중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금리 인하에 따른 채권 가격 상승을 노린 투자자가 많았던 결과로 풀이된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우리하이플러스채권(우리하이플러스채권증권자투자신탁1호)의 순자산은 2조856억원으로 작년 국내 공모 펀드(상장지수펀드·머니마켓펀드 제외) 중 가장 컸다. 지난해 순증 규모만 1조2000억원을 기록했다.

우리하이플러스채권은 크레디트 채권 중심의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안정적인 이자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다. 탄력적으로 듀레이션(투자금의 회수 기간)을 조정함으로써 채권 투자에 따른 이자 수익을 넘어서는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영애 '상큼 발랄'
  • 이영애 '상큼 발랄'
  • 고아라 '매력적인 미소'
  • 아이브 장원영 '깜찍한 브이'
  • 아이브 안유진 '심쿵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