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취업완성 아카데미’ 상반기 교육생 모집

입력 : 2025-02-06 15:59:01 수정 : 2025-02-06 15:59:01

인쇄 메일 url 공유 - +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이 건설 산업 분야의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상반기 '취업완성 아카데미' 기술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6일 밝혔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2025년 상반기 교육생 모집 포스터. 자료=현대건설 제공

 

다음달 ▲플랜트전기·계장실무 ▲안전보건관리 ▲건설공사관리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 ▲스마트시티 등 5개 과정을 개시한다. ▲전기설비시공실무 ▲BIM건설관리 ▲스마트플랜트 ▲스마트안전 등 4개 과정은 3월부터 순차적으로 모집해 6월에 교육을 시작할 예정이다.

 

모든 과정의 교육비와 실습재료, 교재 등은 전액 국비 지원으로 진행된다. 지원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 가능한 수강자로 전형을 통해 선발된 교육생의 경우 소정의 훈련장려금도 지급된다.

 

현대건설 교육수료자는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은 물론, 동종 건설사 및 협력사의 취업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기술교육원은 취업률 82%을 달성했으며 일부 수료생은 현재 힐스테이트 평택역 센트럴시티, 불가리아 코즐로두이 원전 7, 8호기 등 국내외 공사 현장에서 주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취업완성 아카데미' 지원은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매주 수요일 라이브로 진행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온라인 설명회에서도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은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한 건설 전문 인력 양성기관이다. 고용노동부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국토교통부와 고용부 장관상을 두 차례 수상하는 등 건설기술인력 양성 공로를 인정받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기술교육원은 건설산업 전반에서 요구하는 기술특화 교육기관으로 현장 밀착형 인재 양성의 산실로 견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 "현대건설의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을 지원하고 취업 연계까지 진행해 건설산업 발전과 고용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영애 '상큼 발랄'
  • 이영애 '상큼 발랄'
  • 고아라 '매력적인 미소'
  • 아이브 장원영 '깜찍한 브이'
  • 아이브 안유진 '심쿵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