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아트스페이스와이, 이우환 작가 특별 기획전 개최

입력 : 2025-02-20 11:27:38 수정 : 2025-02-20 11:27:37

인쇄 메일 url 공유 - +

‘점·선·면, 인생의 여정’ 2월 19일부터 3월 26일까지

아트스페이스와이가 세계적인 한국 현대미술 거장 이우환 작가의 특별 기획전 ‘점·선·면, 인생의 여정’을 오는 2월 19일부터 3월 2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이우환 작가의 대표작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그의 철학적 미학을 심층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자리로 기대를 모은다.

 

이우환 작가는 1970년대부터 ‘선’의 형상화를 통해 현대미술에 혁신적인 영향을 미친 작가다. 그의 작품은 점과 선, 공간과 자연이 교감하는 깊은 철학적 성찰을 담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독창적인 조형 언어를 구축해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선’ 시리즈를 비롯해 ‘바람’ 시리즈, ‘조응’ 시리즈 등 그의 주요 작품을 포함해 수채화 및 드로잉 작업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 40여 점이 공개된다. 197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의 대표작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기회로, 미술 애호가뿐만 아니라 현대미술에 관심 있는 이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우환 작가는 1960년대 일본에서 등장한 미니멀리즘 사조 ‘모노하(물파)’ 운동을 이끈 인물 중 하나로,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 베르사이유 궁전, 베니스 비엔날레, 파리 주드폼므 미술관 등 세계적인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아트스페이스와이 관계자는 “이우환 작가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욱 활발히 활동해 온 만큼, 국내에서 그의 작품을 직접 감상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며 “이번 전시는 작가의 철학적 예술 세계를 더욱 깊이 탐구하고, 현대미술의 흐름 속에서 그의 작품이 가진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트스페이스와이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손예진 '반가운 손인사'
  • 손예진 '반가운 손인사'
  • 화사 ‘상큼 발랄 미소’
  • (여자)아이들 소연 ‘매력적인 미모’
  • 하츠투하츠 유하 '신나는 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