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영진전문대학교, 최신 임상 환경 갖춘 ‘시뮬레이션센터’ 문 열어

입력 : 2025-02-20 14:00:34 수정 : 2025-02-20 14:00:34

인쇄 메일 url 공유 - +

대구 영진전문대학교 간호학과는 글로벌 간호 인재 양성을 위해 최첨단 실습환경을 갖춘 ‘시뮬레이션센터’(WWISE)를 개관했다고 20일 밝혔다.

 

센터는 중환자실, 분만실, 신생아실, 1인 병실, 2인 병실, 아동병실, 지역사회 방문간호실습실, 간호행정실 등 총 8개 시뮬레이션 실습실과 3개의 디브리핑실, 1개의 중앙공급실로 구성했다. 최신 임상 환경을 반영한 실습 공간으로 학생들이 실제 임상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실습할 수 있도록 했다.

간호학과 시뮬레이션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학교 제공

또한, 인공지능(AI) 기반 고기능 시뮬레이터, 에어샤워, 디브리핑 녹화 시스템, 통제실 등 최첨단 장비를 도입해 실습생들이 실제 임상과 같은 환경에서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시뮬레이션 기반 교육을 중심으로 VR(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가상실습, 사례 기반 문제해결학습 등의 혁신적인 교육 방식을 도입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이 대학 간호학과는 현장 중심 교육을 실천하며 간호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3년간 평균 취업률 90.7%를 기록하며 간호 인재 양성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지난해에는 교육부로부터 교원 양성 과정 신설을 승인받아 다양한 분야의 간호사 양성을 위한 교육 역량을 한층 더 강화했다.

 

백주연 간호학과 학과장은 “센터 개소를 계기로 이론과 실습의 유기적인 연계 교육을 강화하고 실무 중심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간호 역량 통합을 높여 지혜롭고 실력 있는 글로벌 명품 간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화사 ‘상큼 발랄 미소’
  • 화사 ‘상큼 발랄 미소’
  • (여자)아이들 소연 ‘매력적인 미모’
  • 하츠투하츠 유하 '신나는 무대'
  • 하츠투하츠 이안 '매력적인 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