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는 지난 27일 강남구청에서 ‘2012년 보건의료 사업 우수 의료기관’에 대한 감사패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여식은 성형외과, 치과, 한의원, 재활의학과 등 저마다 다른 분야의 전문 의료인들이 모인 가운데 평소 지역의료발전과 구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솔선수범한 기관과 의료인을 선정했다.
특히 저소득층 무료시술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희망 나눔 캠페인을 벌이는 등 행복한 강남건설에 헌신 봉사한 기관들을 특별 공로로 치하했다.
감사패 수여식에서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강남구 소속 병원들에 대한 다양한 미담을 소개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지역을 위한 헌신적인 의료사업에 봉사하신 수상자들께, 강남구민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서울휴재활의학과 김동현 원장은 “이번 감사패는 의료혜택에 소외되어 있는 주민들이 더 이상 의료 사각지대에 머무르지 않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기회 제공에 더욱 힘써달라는 뜻”이라며 “앞으로도 의료혜택에 소외되어 있는 주민 분들을 대상으로 더 많은 무상의료상담 및 진료 활동을 실시해 의료 봉사활동의 씨앗이 더욱 확산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휴재활의학과는 지난 1년 동안 강남구민 외에도 해외이주자들을 위해 끊임없이 봉사활동을 해와 지역에서 인정받는 의료기관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