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단옆차기, 히트곡 제조기 알고보니 MC몽? 대박!

입력 : 2014-11-05 14:01:50 수정 : 2014-11-05 14:01:50

인쇄 메일 url 공유 - +

 

 


 

다수의 히트곡을 작곡한 작곡가 이단옆차기가 MC몽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지난 4일 한 매체에 따르면 MC몽이 이단옆차기의 일원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단옆차기는 MC몽이 객원래퍼로 활동했던 박장근과 마이키로 구성된 2인조 프로듀싱팀으로 이단옆차기가 작곡한 노래에는 티아라의 '전원일기', 다비치 '거북이', 지연 '1분 1초', 씨스타 'LOING YOU' 등이 있다.



현재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는 총 4명의 저작권자가 '이단옆차기1~4'의 이름으로 등록돼 있다. 이단옆차기 4명의 저작자 코드를 검색해보면 1번이 이용환, 2번이 박장근, 3번이 마이키, 4번은 함준석이다.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이용환'이 MC몽 매니저의 이름이라고 지적하며 "자숙했다던 MC몽이 타인의 이름을 빌려 몰래 활동을 하고 있었다"는 주장을 하고있다.


이단옆차기의 곡들을 살펴보면 거의 모든 곡에서 이용환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나타난다. 이처럼 이용환이 공식멤버인 박장근, 마이키 못지않게 많은 곡에 참여했음에도 불구하고 소속사나 언론을 통해 작곡 활동이 알려진 바 없다.


한편 MC몽과 친한 가수 린의 과거 발언도 이러한 의혹을 키웠다. 린은 지난 3월 23일 MBC 라디오 'FM 음악도시 성시경입니다'에서 MC몽의 곡에 대해 얘기하던 중 "MC몽이 이단옆차기 팀에서 같이 하는 것이냐"라는 질문에 "맞다"고 대답한 바 있다.


린은 자신의 콘서트에서도 관객들에게 "이단옆차기가 MC몽인데 모르셨느냐"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티아라 전 멤버 아름이 지난해 4월 인스타그램에 "티아라로서 마지막 '전원일기'라는 곡을 선물해주신 MC몽 선배님"이라며 MC몽에게 감사의 글을 게재했다가 삭제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3일부터 온라인 상에는 MC몽이 정규 6집 앨범 ‘미스 미 올 디스 미(Miss Me or Diss Me)’를 발매해 음원차트의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군기피 문제로 물의를 일으켰던 과거 때문에 많은 이들이 멸공의 횃불 등의 군가를 언급하며 MC몽의 컴백을 거세게 반대하고 나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이단옆차기 MC몽 이었어?" "이단옆차기 MC몽, 노래 다 좋던데." "이단옆차기 MC몽, 자숙 중엔 일도 하지말란 거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터넷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츄 '상큼 하트'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
  •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