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녹십자의료재단, ‘사랑의 헌혈’ 행사 통해 나눔 활동 실천

입력 : 2015-04-28 23:12:39 수정 : 2015-04-28 23:12:3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내 최초의 임상검사수탁 전문의료기관인 녹십자의료재단(원장 이은희)이 지난 24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본원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녹십자의료재단의 ‘사랑의 헌혈’ 행사는 2012년부터 정기적으로 매 반기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이번 현혈로 모아진 혈액은 중앙대학교병원 헌혈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많은 양의 수혈을 필요로 하는 중증환자들에게 공급되어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녹십자의료재단 이은희 원장은 “건전한 헌혈문화운동 확산과 인도주의와 박애주의를 바탕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꾸준히 공헌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며, “이번 행사에 동참한 직원들도 큰 보람을 느끼고 있어, 참여 인원도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녹십자의료재단은 ‘사랑의 헌혈’ 행사 이외에도 ‘요한의 집’과 같은 중증 장애우들을 위한 사회복지시설에도 매월 방문하여 장애우들을 보살피고 건강검진과 시설 및 환경정비를 도와주고 있다. 

또한 매월 급여 끝전 기부와 함께 연말에는 급여 1% 나눔 및 온정의 바자회 개최를 통해 불우한 이웃들에 대한 사랑과 나눔의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영세민 구호활동 및 진료와 같은 여러 사회복지법인의 구호활동 후원과 의료발전 및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사업에도 활발히 참여하는 등 의료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모범을 보이고 있다.

헬스팀 임한희 기자 newyork29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여정, 순백 드레스 자태…과감한 어깨라인
  • 조여정, 순백 드레스 자태…과감한 어깨라인
  •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