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정책포털 |
대한민국 명절 대중교통은 기차만 있는게 아니다. 기차표를 구하기 어렵다면 고속버스에 눈을 돌려도 좋다.
'고속버스모바일' 운영사 한국스마트카드(대표이사 최대성)는 28일부터 추석길 고속버스 승차권에 대한 모바일 예매를 시작했다. '고속버스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전국 150여개 고속버스 왕복노선의 승차권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예매할 수 있다.
앱을 통해 발급받은 '모바일티켓' QR코드만 있으면, 매표창구나 무인발권기를 거칠 필요 없이 고속버스 단말기에 스캔하고 바로 탑승할 수 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고속버스모바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8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고속버스모바일'로 추석길 고속버스(9월24일~26일 해당)를 예매하면 푸짐한 추석선물을 마련할 수 있다.
우선 '고속버스모바일'로 추석 티켓을 예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5인치 TV(1명), 3만원 상당 GS25 모바일상품권(700명)을 증정한다. 당첨된 고객은 부모님께 TV를 선물하거나 GS25에서 선물세트를 구입할 수 있다.
카드사와 함께하는 '고속버스모바일 예매할인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고속버스모바일'을 통해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국민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청구할인이나 캐시백, 주유교환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티머니 SNS와 홈페이지에서도 '예매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백화점상품권, 외식상품권, GS25 모바일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프로모션의 자세한 내용은 '고속버스모바일' 앱과 티머니 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슈팀 ent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