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엑소 겨울 스페셜앨범 '송포유' 각종 음원 차트 올킬!"

입력 : 2015-12-10 10:18:12 수정 : 2015-12-10 10:18: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겨울 스페셜 앨범 ‘싱포유(Sing For You)’로 컴백한 엑소(EXO)가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하며 대세 그룹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10일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겨울 스페셜 앨범의 전곡 음원이 오픈된 가운데 엑소의 더블 타이틀곡 ‘싱포유’와 ‘불공평해(Unfair)’는 공개되자마자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각종 음악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 2위에 올라 음원 차트를 평정했다.

이어 수록곡 ‘걸x프렌드(Girl x Friend)’, ‘발자국(On the snow)’도 줄 세우기를 기록하는 저력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대세 그룹 엑소의 귀환을 실감케했다.

엑소의 이번 앨범은 중국에서도 강세를 보여 중국 바이두 KING 차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신곡 ‘싱포유’ 한국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이 나란히 1, 2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신곡 ‘싱포유’는 어쿠스틱 기타와 멤버들의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감미로운 팝 발라드이며, 또 다른 타이틀곡 ‘불공평해’는 트렌디하고 밝은 멜로디와 건반 패턴의 조화가 인상적인 미디엄 팝 곡으로 각각 상반된 매력을 선사, 국내외 음악 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엑소는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오늘 밤 10시 잠실 롯데월드에서 네이버 스타 라이브 애플리케이션 V의 엑소 채널을 통해 ‘엑소 컴백 스테이지 -싱포유-’를 진행,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하고 앨범 소개, 근황 토크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어서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엑소는 12일 MBC ‘쇼! 음악중심’, 13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음원 차트 1위에 오른 ‘싱포유’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박신혜 '미소 천사'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