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AOA 초아의 리턴프로젝트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통해 베일을 벗었다. 사진=로엔엔터테인먼트 |
초아, 리턴프로젝트 '불꽃' 음원차트 상위권 '눈길'
걸그룹 AOA 초아의 리턴프로젝트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통해 베일을 벗었다.
초아가 참여한 리턴프로젝트 ‘불꽃’은 7일(오늘)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공개 직후 멜론,엠넷,지니,벅스뮤직 등 주요 음원 사이트의 상위권에 올랐으며 엠넷과 올레뮤직에서 1위를 차지했다.
리턴(re;turn) 프로젝트는 과거 인기를 얻었던 곡에서 랩 부분을 선율로 새롭게 메이킹해 교체하는 작법으로 기존곡에서와는 또 다른 매력을 이끌어내는 기획 앨범 시리즈다.
그 시작을 알리는 작품으로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김도훈과 PJ의 공동 작품인 ‘불꽃(Feat. 개리)’이 선정됐다. 2006년 발매된 ‘불꽃’은 실력파 보컬리스트 장혜진의 독보적인 보이스와 더불어 그룹 리쌍의 멤버 개리가 직접 랩 메이킹을 비롯, 피처링으로 참여해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얻은 바 있다.
초아의 단독 가창으로 새롭게 재구성된 2015 버전 ‘불꽃’은 풍부한 감성과 호소력 짙은 음색이 어우러지며 마치 한 편의 영화가 눈 앞에 펼쳐지는 듯한 전율과 절제된 감정을 느낄 수 있으며, 체념과 미련 사이에서 괴로워 하는 남자의 심정이 랩으로 표현된 원곡과, 탄식하듯 절절한 선율을 입혀 애절한 감성을 더한 초아의 목소리로 새롭게 거듭났다.
한편 초아의 리턴프로젝트 '불꽃'은 7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인터넷팀 김나영 기자 ma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