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서울 강남재건축 분양 성적표…‘반포 래미안아이파크’는 A+

입력 : 2016-02-21 08:00:00 수정 : 2016-02-19 10:42: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아파트를 구입시 대부분의 수요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환금성이다. 수요가 꾸준하고 소위 명문 학군을 누릴 수 있는 지역일 경우 주택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특히 브랜드 아파트일 경우는 고급 브랜드 이미지로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는 경우가 많다. 이런 아파트는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좋아 활황기에는 가격 상승폭이 크고 침체기에는 하락폭이 상대적으로 적어 투자가치가 높다.

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아 아파트 분양 시장에 봄맞이 분양 러쉬 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 달 청약 미달 아파트 단지들이 속출했던 분위기 속에 업계는 분양 사업이 본격화 되는 2월을 주목하고 있다.

특히 부동산불패 신화의 강남권 아파트들은 지역적인 특성 때문에 향후 환금성이 좋아 인기가 높다. 이런 가운데 강남 재건축 중심이 반포로 이동하면서 서울 강남 재건축 단지들의 불꽃 튀는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소식이다.

서초 한양아파트 재건축 사업으로 들어서는 반포 래미안아이파크는 지하 2층~최고 지상 34층 11개동으로 전용면적 49㎡~ 전용면적 150㎡ 총 829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반포래미안아이파크는 중도금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최초 유상옵션이었던 중문과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빌트인김치냉장고, 빌트인냉동고 등이 무상제공으로 변경되어 수요자들이 더욱 몰리고 있다고 한다. 전용 84㎡ 기준 약 3,500만원의 가격 인하 효과가 예상된다.

전세대를 남향 위주로 설계하여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4베이 구조와 개방형 발코니를 도입해 입주민들이 더 넓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태양광 발전시스템 도입과 지하 주차장의 고효율 LED 조명 등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1,650㎡ 복합 커뮤니티 센터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카페, 다목적 홀까지 갖춰 아파트 단지 내에서 다양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 놀이터는 물론이고 단지 내 키즈카페와 어린이집까지 갖춰져 있어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주부들의 반응이 아주 뜨겁다.

반포 래미안아이파크에서는 반포동의 뛰어난 학군을 누릴 수 있다. 강남권에서 가장 뜨거운 교육 열기를 보이는 서초구 최고 명문 학군에 속해 있기 때문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원명초와 서원초가있고 sky대 진학률이 전국에서 최상위권인 반포고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세화고도 근거리에 있다.

우수한 교통인프라 역시 반포래미안아이파크의 자랑이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북쪽의 반포대교와 올림픽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동쪽으로는 반포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단지 북서쪽의 경부 고속버스터미널과 주변 4개 지하철역을 이용할 경우 광역 또는 시내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하다. 도보 5분 거리에 9호선 사평역이 위치해 있고, 단지로부터 반경 1㎞ 이내에 7호선 반포역, 3,9호선고속터미널역, 2,3호선 교대역이위치해 있다.

센트럴시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뉴코아 아울렛, 서울성모병원, 서초구립반포도서관 등 대규모 복합 상업시설과 의료시설, 도서관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강남 라이프를 제대로 즐기기에 충분하다.

또 반포 래미안아이파크는 단지 내 녹지 공간을 최대로 살려 도심 속 전원 생활을 가능하게끔 했다. 단지는 비밀의 정원 테마의 숲, 플라워가든, 테라피가든 등의 테마 정원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 도보 10분 거리에는 서리풀 공원과 몽마르뜨 공원이 위치하여 몸과 마음을 힐링하기에 충분하다.

분양관계자는 “아파트 브랜드파워, 학군, 교통, 편의시설 등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명품 아파트인 반포 래미안아이파크의 인기가 하늘을 찌른다”며“설 연휴가 지나고 방문객이 배로 늘어난 상황이라 원하는 물량을 잡기 위해서 또 보다 상세한 상담을 위해서 꼭 미리 예약을 하고 오시길 당부드린다”고 설명했다.

문의: 1566-2906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린 '우아한 윙크'
  • 아이린 '우아한 윙크'
  • 조여정, 순백 드레스 자태…과감한 어깨라인
  •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혜리 '겨울 여신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