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세계 각국서 금지된 음식 13가지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6-10-13 11:00:00 수정 : 2016-10-13 15:44: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에서 파는 '서프라이즈 에그', 미국서는 불법" 한국 아이들이 좋아하는 킨더 서프라이즈 에그가 미국에서는 환영받지 못한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11일(현지시간) 세계 각국에서 금지된 대표적인 음식 13가지를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한 내용을 보도했다.

‘포키스 넷’이 정리한 내용을 살펴보면, 서프라이즈 에그는 미국에서 불법이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합법적으로 팔리고 있다. 비영양물질을 포함하고 있다는 이유로 미국에서는 판매가 금지된 것이라는 설명이다.

일본과 대만 등의 어린이들에게 인기인 젤리 컵은 영국 등 유럽 국가에서 판매가 금지돼 있다. 자칫 질식사를 부를 수 있기 때문이다.

생우유를 둘러싸고서는 각국 입장이 판이하다. 잉글랜드, 웨일스,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뉴질랜드 등에서는 판매가 합법이지만, 미국·캐나다·스코틀랜드·호주 등에서 판매가 금지돼 있다. 미국의 경우 20개 주가 판매를 금지했는데, 인간의 몸에 흡수될 경우 치명적일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푸아그라는 인도와 상파울루에서 판매가 금지돼있고, 껌은 싱가포르에서 금지 품목이다.

말고기와 캥거루 고기는 캘리포니아 등에서 판매가 금지돼 있고, 양귀비 씨는 싱가포르·대만·사우디아라비아·아랍에미리트 등에서 금지 품목이다. 한국과 일본, 미국 등에서 엄격하게 통제되지만 판매가 합법적인 복어의 경우 중국이나 유럽에서는 독이 인체에 치명적일 수 있다는 이유로 판매가 불가능하다.

정재영 기자 sisleyj@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