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생 현배 갑작스런 사망에 이하늘 분노 "내 잘못… 또다른 원인은 김창렬"

입력 : 2021-04-19 08:57:24 수정 : 2021-04-19 16:17:4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그룹 DJ DOC의 이하늘이 갑작스레 사망한 친동생 이현배의 추모 글을 올린 김창열에게 분노한 이유를 밝혔다.

 

이하늘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근 이현배 추모글을 올린 김창열에게 분노를 표출한 배경을 직접 밝혔다.

 

이하늘은 "이현배가 사망한 건 내 잘못이고, 또 다른 원인을 찾자면 김창렬이다. 이게 진실, 잃을 것도 없다"고 운을 떼며 이현배가 제주도에 내려오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시간이 흐르면서 땅을 비워두지 말자는 제안으로 김창열이 인테리어 공사를 해 펜션 사업을 하자고 했고 인테리어 비용을 정재용이 감당하기 어려워하자 동생이 자신의 아파트를 처분하고 정재용의 지분을 넘겨받으면서 제주도로 넘어왔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동생의 주도로 펜션의 인테리어 공사가 진행되고 있었지만 나의 결혼식 피로연 당시 김창열이 수익성을 이유로 인테리어 비용을 줄 수 없다고 선언해 크게 싸웠다"고도 설명했다.

 

아울러 이하늘은 "모든 것을 처분하고 제주도에 내려갔던 이현배가 모든 걸 다 떠안게 됐고, 결국 배달 등을 하며 생계를 유지하다가 최근에 교통사고가 났고, 돈이 없어 MRI 검사도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하늘은 또 김창열이 DJ DOC 새 앨범 작업에도 참여하지 않고 팀 탈퇴 의사까지 밝혔다고 주장했다.

 

이하늘은 "2년 동안 녹음실에 5번도 안 왔고, 마스터까지 넘겼는데 김창열이 DJ DOC를 관두겠다 하더라"면서 "DJ DOC로 인생 대부분을 살았고, 팀을 유지하기 위해 20년을 참고 살았다"고 김창열에 대한 분노를 드러냈다.

 

앞서 이현배는 지난 17일 제주 서귀포에 있는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고인의 사인은 심장마비로 전해졌지만 사망 시점 및 사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유가족은 이를 조사하기 위해 경찰에 부검을 의뢰했으며 오는 19일 부검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해졌다.

 

동생의 사망 소식을 들은 이하늘은 이날 오후 급히 제주로 가 경찰을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고인은 2004년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었다. 다음해 3인조 힙합 그룹 45RPM에서 1집 올드 루키(Old Rookie)를 내며 정식 데뷔했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