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뉴욕타임스, 韓 ‘간장계란밥’ 소개...세계로 가는 K-푸드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09-19 11:04:04 수정 : 2021-09-19 11:04: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뉴욕타임스 인스타그램 캡처

 

K-푸드의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뉴욕타임스가 ‘간장계란밥’을 소개했다.

 

18일 뉴욕타임스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간장계란밥은 한국인이 끼니를 때우기 위해 먹는 생존용(저렴한) 식사 메뉴로, 계란프라이를 흰 밥에 올려 먹는 메뉴다”라며 “간장을 두르고, 김가루를 뿌려 완성한다”고 소개했다.

 

해당 게시글의 댓글에는 “한국 아동들이 부모가 집에 없을 때 스스로 만들어 먹는 식단”이라거나 “참기름을 둘러 비비면 더 맛있다” 등의 꿀팁도 이어졌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K-푸드, K-뷰티, K-팝 등 K-콘텐츠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한국에서 유행이거나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내셔널지오그래픽UK(National Georgraphi UK)는 지난 1월 ‘숙취에 좋은 전 세계 9가지 음식’ 중 하나로 전주 콩나물국밥을 소개했으며 CNN은 지난 3월 ‘리커넥트 사우스 코리아(Reconnect South Korea)’ 특집 프로그램을 통해 ‘달고나 커피’, ‘차박(차로 하는 캠핑)’ 트렌드를 조명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