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성 징병제보다 ‘소년병’ 먼저 해야” 한 女대생의 ‘황당’ 주장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10-19 18:46:00 수정 : 2021-10-19 18:45: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여성 징병제도 도입 요구에 불만을 가진 한 여대생이 게재한 게시글이 뒤늦게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 : 진짜 진심으로 소년병이 먼저 아니야?’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한 여대생이 “남녀갈등 조장하려는 건 아닌데, 진짜로 남자 중고생이 성인 여성보다 힘이 세고 강한 거 사실이지 않냐”며 글을 시작했다.

 

이어 “여자가 군대 가는 것보다 고등학생부터 군대 가는 게 더 좋은 방법 아닐까. 어차피 여자가 군대 간다고 해도 지금 대학생인 우리는 안 갈 거니까 정말 객관적으로 생각해봤어”라며 소신을 밝혔다.

 

이에 해당 게시글을 접한 한 대학생이 “소년병은 국제법상 불법이야”라고 지적하자 작성자는 “아...”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한편 실제 UN 등 국제인권기구는 미성년자를 군사적 목적으로 군에 동원하는 것을 중대한 인권침해로 판단, 금지하고 있다.

 

앞서 지난 4월19일 시작된 여성 징병제 도입 요구 국민청원은 5월19일인 마감일까지 29만명이 넘게 동의했으며 4월21일 남자 중고생의 징집을 검토해달라는 청원글이 등장해 마감일까지 5000여명의 동의를 받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