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권영진 대구시장, 계명대서 명예 행정학 박사 받아

입력 : 2022-04-28 01:00:00 수정 : 2022-04-27 14:43: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신일희 계명대 총장(왼쪽)이 27일 열린 명예박사학위 수여식에서 권영진 대구시장에게 명예행정학박사 학위기를 전달하고 있다. 뉴스1 

권영진 대구시장이 27일 대구 달서구 계명대 성서캠퍼스에서 명예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계명대는 권 시장이 민선 6, 7기 임기 동안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 및 대구 신청사 이전 확정, 취수원 다변화 등 지역의 3대 숙원 사업을 해결한 공로를 높게 평가했다.

 

특히 대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극복할 때 그의 행정 능력이 적잖은 보탬이 됐다고 판단했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권 시장에게 명예 행정학 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권영진 시장은 "8년간 대구시정을 이끈 행 정가로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위대한 대구로 도약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 했다는 의미에서 주신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대구시민들을 위해 봉사하고 기여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편, 권 시장은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거쳐 제18대 국회의원을 지낸 후 2014년부터 대구시장을 맡고 있다. 계명대는 지역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문희갑(2001년)·조해녕(2007년) 전 대구시장과 김관용(2015년) 전 경북도 지사에게도 명예박사학위를 수여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신혜 '미소 천사'
  • 박신혜 '미소 천사'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
  • 박규영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