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신우철 완도군수, 가뭄에 생수 지원 지자체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입력 : 2023-02-14 11:07:29 수정 : 2023-02-14 11:07: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신우철 전남 완도군수가 가뭄 장기화로 제한 급수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에 생수를 지원해 준 자매·우호 도시에 대한 감사 인사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신 군수는 14일 완도군에 병물을 기부하고 완도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한 자매·우호 도시인 전북 김제시, 경남 밀양시, 충남 천안시, 경기도 양평군 등 4개 지역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신우철 전남 완도군수가 생수 지원 자매·우호 도시에 대한 감사 인사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완도군 제공

앞서 정성주 김제시장과 박일호 밀양시장은 자매결연 도시 간 협력 증진 및 상생을 위해 완도군에 먼저 기부금을 기탁했으며, 신 군수도 이에 화답하고자 기부에 동참했다.

 

신 군수는 “완도 지역 어려움을 헤아려주고 병물을 지원해주신 데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자매·우호 도시 간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완도군 간부 공무원들도 솔선수범해 자매·우호 도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희망 지역을 선택해 기부에 동참할 예정이다.

 

완도군은 활 전복·전복장 등 전복 가공품, 김·미역 등 해조류, 농산물, 청산면 구들장 논 체험 세트, 완도사랑상품권 등 39개 품목의 다양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운영 중이다.

 

완도 섬 지역 주민들은 최악의 가뭄으로 제한 급수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완도=김선덕 기자 sdki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안유진 '아찔한 미모'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