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소진공, 백년가게-휴게소 맛집 활성화 위해 다자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3-09-12 08:18:00 수정 : 2023-09-12 08:17:5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12일(화) 오전 11시, 경북 칠곡휴게소에서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 (사)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협회장 정승환)와 함께 “고속도로 휴게소 백년가게 맛집 활성화 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은 박성효 이사장을 비롯하여, 한국도로공사 함진규 사장, (사)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 정승환 협회장 등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각 기관은 고속도로 휴게소 내 백년가게 맛집을 활성화하여 음식 맛 품질을 향상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유치하는 한편, 소상공인 상생활동에도 협력하게 된다.

 

이를 위해 소진공은 고속도로 휴게소 내에 있는 백년가게 매장의 BI 개발 및 사용 지원, 컨설팅과 홍보 등을 지원한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휴게소 내 백년가게 맛집 유치를 위한 업체 발굴 및 운영 지원에 나서고, 휴게시설협회는 휴게소 내 백년가게 맛집 입점 지원 전반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의 “1휴게소 1명품 먹거리 사업”으로 전국 휴게소에 백년가게 52곳을 입점 완료하였고, 현재 6곳이 입점 준비 중이다. 또한 연말까지 지속해서 입점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명물 백년가게를 휴게소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라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백년가게가 전국적으로 알려져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과 민관협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김성령 '오늘도 예쁨'
  • 이유영 '우아한 미소'